에너지경제 포토

이원희

wonhee4544@ekn.kr

이원희기자 기사모음




플러그링크, 아파트 이중주차 문제 완화 캠페인 실시…브랜드 리뉴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09 16:03
clip20230109131723

▲플러그링크 새 로고, 플러그링크

[에너지경제신문 이원희 기자]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인 플러그링크(대표 강인철)가 브랜드 변경(리뉴얼)과 함께 아파트 이중주차 문제를 완화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clip20230109130554

▲플러그링크 출차알림시계 사용 예시. 플러그링크

플러그링크는 이중주차 문제 해결을 ‘출차알림시계’를 통해 하고자 한다.

출차알림시계란 차 소유주가 주차장에 주차한 차에 차를 끌고 나갈 시간을 표시하는 숫자 카드를 말한다. 숫자 카드에 자신이 차를 끌고 나갈 예상 출차 시간을 표시하고 차량 위에 올려두면 된다.

주차를 하려는 운전자는 이미 주차된 차량의 출자 시간을 확인하고 이보다 먼저 출차할 예정이라면 해당 차량 앞에 이중주차를 하는 것이다. 이중주차를 해도 자신이 먼저 차를 끌고 나갈 것이기 때문에 앞서 주차한 운전자가 불편을 겪지 않아도 된다.

플러그링크는 출차알림시계로 입주민 간 갈등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봤다. 출차알림시계로 부족한 주차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주차장 내 전기차 충전기 설치 공간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플러그링크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출차알림시계는 2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아 선착순 무료로 증정한다.

플러그링크는 지난 2021년 7월에 설립돼 전기차 충전기 설치와 앱 기반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러그링크는 브랜드 리뉴얼로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는 것을 넘어 사용자 중심의 전기차 충전 경험을 제공한다는 가치를 새롭게 정의하고 이에 맞는 새로운 슬로건과 로고를 발표했다.
wonhee454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