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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1분기 임원·본부장 워크숍에서 한용구 신한은행장이 최고경영자(CEO)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한용구 신한은행장은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사랑 받는 신한을 만들기 위해 갖춰야 할 마음가짐으로 ‘유저 프렌들리’를 제시했다.
한용구 행장은 3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1분기 임원·본부장 워크숍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한 행장은 클리프 쿠앙, 로버트 패브리칸트의 저서 유저 프렌들리를 인용하며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해 온 오프라인 채널·디지털 혁신 과정에 고객 목소리가 제대로 반영돼 왔는지 다시 한번 점검하고 고객 경험을 새로 디자인해 나가자고 했다.
이어 "신한의 ‘고객 중심’ 철학은 흔들림 없이 계승해 나가야 할 최우선 가치"라며 "단순한 상상이 아닌 실제 고객의 행동양식을 혁신의 출발점으로 삼아 각 사업 그룹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을 유저 프렌들리 관점에서 추진되고 있는지 살펴보자"고 당부했다.
한 행장은 "우리가 집중해야 할 또 다른 유저는 직원이다"며 "직원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은행 정책 전반에 이를 반영하고 직원과 고객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뤄 나가는 동시에 직원 전문성 강화에 힘써 직원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더욱 정성을 다하겠다"고 했다.
또 한 행장은 서로 다른 두 시스템을 이어주는 ‘인터페이스’ 역할을 강조했다. 그는 "임원·본부장들께서 인터페이스가 돼 고객과 은행, 직원과 은행을 연결하는 ‘구심점’이 돼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고객중심 Value-up! 기본에 충실한 은행! 신뢰로 도약하는 미래!’를 주제로 지난해 성과를 돌아보고 2023년 경영계획 4대 전략방향(경영관리 체계 혁신, 핵심영역 질적 성장 가속화, 지속상장 인프라 완성, 미래 Biz 포트폴리오 고도화)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그룹별 중점 추진과제에 대해 토론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dsk@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