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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이 2일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
[에너지경제신문=윤하늘 기자]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이 "올해는 본업에서의 체질개선과 신사업 고도화 등으로 1등 카드사로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지난해 카드 이용금액, 금융자산의 견고한 성장과 함께 글로벌 사업 확대, 신규 PA(Processing Agency)사업 수주 등 신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내실있는 성과를 거뒀고, KB Pay 중심의 성공적인 앱통합, 국가고객만족도(NCSI) 2년 연속 1위라는 많은 결실을 이뤄냈다"며 "2023년에는 그 동안 경험하지 못한 위기의 가능성 속에서, ‘위기를 기회로, 기회를 현실’로 만드는 1등 카드사를 향한 두 번째 여정을 시작하자"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올 한해 경영환경은 작년 금리, 물가, 환율 등 3고(高) 현상의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 가능성 등으로 그 동안 경험하지 못한 위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면서 "이번 위기가 시장 참여자들의 옥석(玉石)을 가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제 몸집 경쟁이 아닌 수익성과 건전성 관점의 성장전략을 견지하면서 비즈니스 원천인 고객기반을 강화하고 영업과 마케팅을 더욱 정교화 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사장은 "본업에서의 체질 개선과 내실 있는 성장과 신사업 고도화로 수익기반 강화 및 새로운 비즈니스 영토 개척, 통합앱 KB Pay를 통한 고객 경험의 혁신 , 유연하고 빠른 조직으로의 변화, ESG 선도 및 지속가능경영 가치 확산을 중점적으로 사업은 추진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아울러 그는 "계묘년은 ‘성공은 포기하지 않는데 있다’는 뜻의 ‘공재불사’(功在不舍)의 자세로 국민카드의 고객과 직원이라는 사실이, 국민카드가 지역사회의 일원이라는 사실이 모두에게 자부심이 되는 회사를 만들어 가자"라며 "1등 카드사를 향한 빅무브먼트(Big Movement)의 첫발을 내딛자"고 강조했다.
yhn7704@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