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문화재단 ‘시네마 클래식 데이’ 포스터. 사진제공=고양문화재단 |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유명 영화 속 음악을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로 감상할 수 있다. △미국 슈퍼 히어로 영화 <어벤져스> OST △박찬욱 감독 영화 <올드보이> OST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가 직접 녹음에 참여했던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OST까지 역대 흥행했던 한국영화 OST를 연주한다.
또한 음악영화와 뮤지컬영화에서 최대 관객을 동원한 <보헤미안 랩소디>, <레 미제라블> OST와 레트로 특집으로 꾸민 영화 <미션>, <록키> OST도 만나볼 수 있다. 협연자로 함께하는 소프라노 김신혜와 테너 이명현이 푸치니의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베르디의 ‘여자의 마음’ 등 영화 속에 나온 아리아를 선보여 더욱 풍성한 공연을 만들어줄 예정이다.
공연 지휘와 해설은 현재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부지휘자로 활동 중인 이탐구 지휘자가 맡는다. 그는 클래식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무대 또한 재치 있는 해설과 함께 관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예술단체로 관현악-발레-오페라를 아우르는 대표적인 극장 오케스트라이다. 연 100회 이상 연주로 국민 문화향수권 확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클래식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으로 지역주민 문화복지를 위해 사업비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된다.
한편 티켓은 R석 4만원, S석 3만원으로 고양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2023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응시자 할인 등 다양한 혜택으로 최대 5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