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G전자는 앱에서 터치만으로 냉장고 색상을 바꿀 수 있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에 첫 업그레이드 색상으로 비바 마젠타를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
LG전자는 앱에서 터치만으로 냉장고 색상을 바꿀 수 있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에 첫 업그레이드 색상으로 비바 마젠타를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비바 마젠타는 붉은색 계열로 따뜻함과 차가움 사이 균형을 이루는 색상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팬톤은 해당 색상이 용감하고 두려움 없는 활기 넘치는 색상으로 낙관과 즐거움을 불러일으킨다는 의미에서 올해의 컬러 2023으로 선정했다.
색상 추가는 LG전자와 팬톤컬러연구소가 진행해 온 협업 일환이다. LG전자는 가전제품에 적용할 다양한 색상을 팬톤과 함께 개발하고 있다.
LG전자는 무드업 냉장고에 비바 마젠타를 추가해 냉장고 상칸 색상을 23종으로 늘렸다. 이달 말 ‘LG 씽큐’ 앱에서 비바 마젠타 색상을 추가할 수 있다. 무드업 냉장고는 앱에서 제품 외부 색상을 바꿀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구입 후 제조사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주는 ‘업(UP) 가전’으로 출시됐다. LG전자는 색상과 음원, 신규 기능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냉장고 등 총 3종이다. 기본 색상은 ‘룩스 그레이(상칸)’와 ‘룩스 화이트(하칸)’로 도어 조명이 꺼져 있을 때도 글라스 및 자연 암석 표면을 모티브로 한 질감이 나타난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전무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가 가진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jinsol@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