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KT엠모바일, BGF리테일과 장애인 자립 돕는 ‘손난로 보조배터리’ 기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20 16:12
배터리

▲왼쪽부터 김광희 KT엠모바일 제휴영업 팀장과 한상욱 굿윌스토어 본부장, 최민건 BGF리테일 ESG팀장이 손난로 보조배터리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KT엠모바일이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함께 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장애인 고용 창출 및 독립적인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기증물품을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KT엠모바일과 BGF리테일은 전날 서울 수서동에 위치한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세움점’에 손난로 보조배터리 260개를 전달하고 자세한 사용법을 안내했다.

굿윌스토어는 후원 물품을 활용해 발달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만들고 지원하는 장애인 직업 재활 시설이다. 이번 기부는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서 일하는 장애인 근로자와 사회적 약자들이 자립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수익금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KT엠모바일은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사회 취약 계층에게 도움이 되고자 지난해부터 △희망 도시락 기부 △학용품 및 여성 위생용품 기부 △자동 혈압계 기부 활동 등 꾸준히 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양사는 2021년 소비자 편의 확대를 위한 유심 판매 제휴를 체결한 이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상호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KT엠모바일은 사회적 취약계층 가계 통신비 인하에 실질적 도움이 되고자 데이터 소진 후에 최대 1Mbps 속도로 제한 없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어르신 전용 무약정 요금제 △시니어 모두다 맘껏 4GB+(월 1만1900원) △시니어 모두다 맘껏 8GB+(월1만4900원) 등 다양한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다.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는 "BGF리테일과 함께 기부한 기증품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sju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