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KCTA-동국대언론정보대학원, ‘미디어 전문가 양성’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14 15:30
KCTA

▲장하용 동국대언론정보대학원장(왼쪽)과 이래운 KCTA 회장이 지난 13일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열린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는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과 미디어 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와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은 다양한 교류를 통해 미디어 전문가 양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첫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에서 ‘미디어 최고위 과정’을 운영해 미디어 분야 차기 지도자들과 유관 분야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미디어산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KCTA는 미디어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업계 상생이 필요한 시점에서 미디어 최고위 과정이 차기 지도자들과 유관 분야 관리자들이, 변화하는 산업의 주요 이슈와 트렌드를 이해하고 미디어산업의 미래 비전을 논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래운 KCTA 회장은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영향력이 커지는 상황에서 국내 미디어산업이 해묵은 내부갈등을 해소하고 미래를 도모하기 위한 소통 창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업계와 학계가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모델을 발굴하고 국내 미디어업계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