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진솔

jinsol@ekn.kr

이진솔기자 기사모음




LG전자 ‘사랑의 김치나눔’ 행사로 5000만원 기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13 10:00

기부금으로 김치 구입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

LG전자_사랑의김치나눔

▲12일 서울 강서구 희망친구 기아대책 서울 사옥에서 열린 LG전자 ‘사랑의 김치나눔’ 기부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윤성일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키친솔루션마케팅담당 상무와 유원식 희망친구 기아대책 회장, 장화정 아동권리보장원 아동보호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LG전자가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사랑의 김치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LG전자는 12일 서울 강서구 희망친구 기아대책 서울사옥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김치냉장고 행사를 통해 마련한 50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달 한달 동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행사 모델이 한대 팔릴 때마다 1만원씩 적립해 기금을 모았다.

기부금은 LG전자가 농어촌과 상생 협력을 위해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은 전남 해남 김치마을에서 김치를 사는 데 쓰인다. 구입한 김치는 자립준비청년,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자립준비청년은 보건복지부 산하 아동권리보장원이나 LG전자와 희망친구 기아대책이 운영하는 심리상담 플랫폼 ‘마음하나’를 통해 김치를 신청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을 받은 지난해를 제외하고 2012년부터 매년 사랑의 김치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어려운 이웃에게 누적 35t에 달하는 김치를 전달했다.

장화정 아동권리보장원 아동보호본부장은 "사랑의 김치나눔 행사는 자립준비청년 겨울철 생활에 큰 도움이 되는 지원이며 전국 17개 시도 자립지원전담기관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유원식 희망친구 기아대책 회장은 "LG전자의 지속적인 동행에 감사드린다"며 "또 다른 이웃의 희망이 될 청년들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성일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키친솔루션마케팅담당 상무는 "소외 계층에 대한 나눔을 실천하며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기업이 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sol@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