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인테이크, 대체육 3종 비건 닭갈비·치킨너겟·미트볼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6.30 14:11

453453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푸드테크 스타트업 인테이크가 신제품 비건 닭갈비·치킨너겟·미트볼 제품을 출시했다고 30일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3종은 모두 100% 식물성 원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비건 제품이다.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일절 함유돼 있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비건 바삭 치킨너겟’은 닭 안심의 촉촉한 속살과 물결 치킨의 바삭한 식감을 식물성 원재료만을 100% 사용해 구현했다.

이노센트 ‘비건 매콤 닭갈비’는 대두 단백으로 쫄깃한 진짜 닭 다리 살의 식감을 구현한 제품으로써 야채가 함께 동봉돼 있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비건 토마토 미트볼’은 오리지널 이태리식 토마토소스의 진한 풍미를 더한 제품으로써 파스타, 샌드위치, 샐러드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인테이크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소고기 대비, 대체육 생산에는 훨씬 적은 양의 탄소를 사용하여 지속가능한 소비에 적합한 제품”이라며 “세계동물보호 단체에 따르면 식물성 대체육은 1년에 약 25만 마리의 동물을 살릴 수 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한 이노센트 비건 닭갈비, 치킨너겟, 미트볼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오직 인테이크 공식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신제품은 인테이크 공식몰에서 할인 특가 이벤트로 100세트 한정 판매 중이다. 또한 출시 2주 만에 완판됐던 ‘식물성 버거 패티’도 재입고돼 공식몰에서 판매 중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