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컴투스그룹, 중남미 최대 블록체인 게임 길드 ‘올라 GG’에 투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4.29 10:17
컴투스그룹, 중남미 최대 블록체인 게임 길드 ‘올라 GG’에 투자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컴투스그룹은 글로벌 최대 규모의 탈중앙화 게임 길드인 ‘YGG’의 중남미 지역 파트너 ‘올라GG’에 투자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그룹은 ‘갤럭시 인터랙티브’ ‘비트크래프트’ ‘아카’ 등 글로벌 투자자들과 함께 올라GG의 초기 투자자로 참여했다. 올라GG가 이번 투자 라운드를 통해 확보한 금액은 800만달러(101억원) 규모로, 웹 3.0 게임의 NFT(대체불가능한토큰) 획득을 포함해 중남미 지역 웹 3.0 게임 확산에 사용할 계획이다.

올라GG는 2억3000만명의 라틴아메리카 게임 이용자 풀을 바탕으로, 게임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안전하게 블록체인 기반 금융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복합적 성격의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다.

중남미 지역은 글로벌 웹 3.0 지형에서 잠재 성장성이 두드러지는 지역으로,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고 있는 C2X 플랫폼을 확장하는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이 지역은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수용성도 높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한편 컴투스그룹은 올해 미국 유망 블록체인 게임 기업 ‘5x5 게이밍’과 블록체인 게임 및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에셋을 개발하는 전문조직 ‘브리더다오’, 일본 블록체인 게임 및 솔루션 기업인 ‘더블점프 도쿄’ 등에 투자하면서 글로벌 웹 3.0 사업을 가속하고 있다. 올해 컴투스 그룹은 C2X 플랫폼에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월드 오브 제노니아’ 등 10종 이상의 하이 퀄리티 웹 3.0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hsju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