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전문대 수시모집 앞두고 입학 상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9.07 12:24
광운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9월 10일, 4년제 대학 및 전문대에서 일괄적으로 수시 원서접수 기간이 시작된다. 전문대 지원 시 복수지원 횟수에 제한이 없다는 것과 1차와 2차로 나눠 모집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추가적으로 수시모집 때 지원해 1개교라도 합격하게 되면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정시모집 및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전문대 수시모집 기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1,2차 수시모집 전형이 똑같지 않고 모집인원, 전형방법, 내신반영비율이 다를 수 있어 각 대학별 상세 모집요강을 꼭 참고하길 바란다"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인기 있는 전공을 성적반영 없이 진학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 차선책으로 알아둘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하위권 성적의 학생들에게는 대학 부설 교육기관도 주목할 만 하다.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조기 수여받아 남들보다 빨리 대학원, 학사편입, 취업, 유학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입학 문의 및 상담을 요청하는 수험생들이 늘고 있다고 학교 측이 전했다.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4년제 및 전문대 수시모집 기간을 앞두고 고3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입학상담이 이어지고 있다"며, "평균 2년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고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학사장교 등 진로를 탐색해볼 수 있다는 것이 이 곳의 장점"이라고 밝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