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비대면바우처로 ‘법정의무교육’ 원격 온라인 수강 시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5.03 17:00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비대면바우처 공급기업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중소벤처기업부의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에듀테크 부문 공급기업으로 선정됐으며 현재 비대면바우처로 ‘법정의무교육’ 원격 온라인 수강을 시행하고 있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2021년 법정의무교육을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원격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또, 사업주 훈련 및 고용노동부 법정의무교육 이외에도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수강가능한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OA과정인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용부담을 최소화하며 비대면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비대면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수요기업은 공급기업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10%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교육비 정가 는 10만원이지만 비대면바우처로 진행하면 90%를 정부 지원받아 1만원에 5인 법정의무교육이 해결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에듀테크 부문 서비스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을 통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고용노동부에서 정식으로 인정받은 위탁기관으로 온라인 교육에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 위탁기관, 장애인인식개선교육 지정기관, 성희롱예방교육 지정기관 등의 법정의무교육 자격을 모두 취득한 국내 3대 이러닝교육기관이다.

법정의무교육은 우리나라 전체 기업에서 의무적으로 정한 정기적으로 받아야하는 필수교육을 말하며, 성희롱 예방교육, 개인정보 보호법 교육,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산업안전 보건교육, 퇴직연금교육이 포함된다. 최근에는 직장 내 괴롭힘 예방방지 교육이나, 청탁금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교육 등을 필수로 수료해야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다.

한편, 공공기관 4대폭력 예방교육의 경우에는 성희롱예방교육, 성매매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이 있으며, 통일교육, 인터넷·스마트폰중독 예방교육, 부패방지교육(청렴교육)을 추가로 해야 한다. 성매매 예방 교육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초·중·고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공공단체의 장은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성매매 방지 및 인권보호를 위해 성매매 예방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으로, 사업주훈련 및 고용노동부 법정의무교육 이외에도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수강이 가능한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OA과정인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법정의무교육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