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부산미래혁신위, 두 번째 스마트 강연... ‘AI 도시 부산2’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4.15 00:00
부산미래혁신위, 두 번째 스마트 강연... ‘AI 도시 부산2’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부산미래혁신위원회(혁신위, 위원장 하태경)은 오늘(15일) 오전 10시 부산시청에서 두 번째 스마트 강연 ‘내 삶에 힘이 되는 스마트-AI 도시 부산2’를 부산시 공식 채널 바다TV로 생중계 한다. 강연 내용은 교육, 돌봄, 학습 등 시민 일상과 밀접한 내용이다.

먼저, CJ올리브네트웍스 AI CORE 손종수 소장의 ‘AI 개발자 양성 사례와 부산 특화 AI 전문 인력 양성에 대한 제언’이 마련된다.

혁신위에 따르면 "부산이 스마트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AI 전문가 양성이 시급하다"는 판단으로 AI 전문가의 역할과 미래 비전, 부산 현실에 맞춘 인력 양성을 설명하는 자리를 갖는다.

또한 ‘티라유텍’ 최치림 이사는 노인 돌봄 로봇서비스 사례를 소개한다. 돌봄 로봇 서비스는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AI 기반의 맞춤 학습체제 에듀테크는 코로나 19 이후 점점 학습격차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각광 받는 기술이다. 실제 에듀테크가 교육 불평등을 해소할 수 있다는 유효한 결과가 속속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바로 도입도 가능하다는 것이 혁신위의 설명이다.

아시아교육협회 황보은 사무총장은 AI가 어떻게 교육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지에 대해 제언할 예정이다.

혁신위의 두 번 째 스마트 행사 ‘내 삶에 힘이 되는 스마트-AI 도시 부산2’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바다TV로 시청 가능하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