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기자

yes@ekn.kr

여헌우 기자기자 기사모음




국제전기차엑스포, 아시아자동제어협의회(ACA)와 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9.10.17 15:51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IEVE)는 ‘2019년도 로봇-제어-시스템 국제학술대회(ICCAS 2019)’가 개최되고 있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아시아자동제어협의회(AC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MOU는 내연기관 시대 종언에 따른 전동화 산업 전환기에 자동제어 과학기술 및 전기자동차 산업발전 촉진 등 4차산업혁명 시대에 공동 대응해 나가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들은 △4차산업혁명 기반기술인 자동제어 분야 과학기술 발전 △매년 5월 제주에서 개최하고 있는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 아시아자동제어협의회(ACA) 국제학술대회 개최 △세계전기차협의회 회원국 순회 전기차 정책 포럼 등에 대해 공동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아시아자동제어협의회는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에서 자동제어 과학 및 공학 분야 연구개발 및 응용 촉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6년 설립된 국제기구다. 아시아-오세아니아 20여개 국가의 자동제어 관련 학회 및 전문가들이 참여해 활동하고 있다.

미즈노 다케시 아시아자동제어협의회장은 "자동제어 과학기술이 사물 인터넷, 블록체인, 전기자동차 등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디지털 과학기술의 기반기술인 점을 감안해 앞으로 전기자동차 천국 제주에서 열리는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 관련 국제학술대회 개최, 세계전기차협의회 회원국과의 정책포럼 개최 등 공동협력을 적극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