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반도체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에 21조원이 넘는 대규모 시설 투자를 단행한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1기 팹(Fab) 페이즈(Phase) 2~6 건설'에 총 21조6081억 원을 투자한다고 공시했다. 이는 최근 사업연도 말 연결재무제표 기준 자기자본의 29.23%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다.
투자 기간은 오는 2026년 3월 1일부터 2030년 12월 31일까지다. SK하이닉스 측은 이번 투자 목적에 대해 “반도체 수요 증대에 따른 중장기 생산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해당 투자 안건은 25일 이사회에서 최종 결의됐다. 다만 회사 측은 “투자 금액은 향후 진행 과정과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투자 시작일과 종료일 역시 예정일로서 추진 과정에서 바뀔 수 있다"고 덧붙였다.
![[송윤주의 건설생태계] 자율주행이 바꾸는 도시...국토교통기술대전서 본 모빌리티 미래](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60624.af3113780c8c46459ca6315aec46384a_T1.jpg)
![[패트롤] 구미시-김천시-김천시의회-상주시-고령군-성주군](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60624.8c65259524b3429e956dfbc1b03aa0a4_T1.jpg)
![“정말 1만피 갈까”…코스피, 반등에도 안심할 수 없는 이유 [머니+]](http://www.ekn.kr/mnt/thum/202606/rcv.YNA.20260624.PYH2026062418610001300_T1.jpg)

![[단독] 노르웨이연기금, 월덱스 이사 보수 안건 모두 반대](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60624.e668263732bc4aabbcc9e304ba9bd853_T1.png)





![[EE칼럼] 산을 푸르게 만든 것은 식목일이 아니라 석탄이었다](http://www.ekn.kr/mnt/thum/202606/news-a.v1.20251218.b30f526d30b54507af0aa1b2be6ec7ac_T1.jpg)
![[EE칼럼] 원전 산업과 전력의 통합 관리가 절실하다](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60406.75a3eda72eb6449aa7826a69395d10f7_T1.png)

![[이슈&인사이트] 모아타운에 거는 기대와 우려](http://www.ekn.kr/mnt/thum/202606/news-a.v1.20240716.800c606b01cc4081991c4bcb4f79f12b_T1.jpg)
![[데스크칼럼] ‘깜깜이 사후정산’ 깬 정유업계, 신뢰 회복의 첫발 뗐다](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60623.f1d2ef4fc78a4697a5d4475cebbff130_T1.png)
![[기자의 눈] 李, 하이에나를 탓하기 전에 먹이부터 치워라](http://www.ekn.kr/mnt/thum/202606/news-p.v1.20260624.d0a7a8c4ef714e42b18c3af529c6a971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