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장하은

lamen910@ekn.kr

장하은기자 기사모음




자이글, 안유성 셰프와 함께한 ‘명장 소스 3종’ 첫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6.01.26 09:33
안유성 소스 3종

▲안유성 소스 3종 [사진=자이글]

자이글이 안유성 셰프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이후 첫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 특별 소스 3종을 출시한다.


헬스케어 및 스마트 가전 전문기업 자이글(대표 이진희)은 안유성 셰프와의 컬래버레이션 소스 제품인 '안유성 명장 소스 3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소스 3종은 2월 예정된 '자이글X안유성 셰프 컬래버 그릴' 출시에 앞서 셰프의 시그니처 맛을 담은 것으로 안 셰프가 실제 매장에서 사용해 온 레시피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가정에서도 전문 셰프의 맛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꽃게액 ▲다시마 발효식초 ▲백간장 등 총 3종이다. 먼저 '안유성 꽃게액'은 100% 국내산 꽃게로 만들어 바다의 깊은 감칠맛을 살렸으며, 국·찌개·전골·무침·김치 등 다양한 요리에 소량만 더해도 풍미를 높일 수 있는 다용도 소스다. 보관과 사용이 편리한 용기를 적용해 가정에서 활용도를 높였다.


국내산 완도 다시마의 진한 풍미를 담아낸 '다시마 발효식초'는 인공감미료 없이 비정제 유기농 설탕을 사용했다. 여기에 표고버섯·감초 추출물, 문경 오미자 추출액을 더해 일반 식초 대비 깊고 부드러운 산미를 자랑한다. 냉면, 초무침, 초밥, 샐러드소스 등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 가능하며, 식초와 물을 1:5 비율로 섞어 음료로도 즐길 수 있다.


'백간장'은 안유성 셰프 매장에서 사용 중인 레시피를 그대로 반영해 꽃게와 다시마를 발효해 만든 제품이다. 요리 색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감칠맛을 더할 수 있어 고급 한식 조리에서 널리 활용되는 타입의 간장으로, 다용도 조미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자이글 관계자는 “이번 소스 3종은 안유성 셰프와의 협업으로 결실을 맺은 제품으로, 2월 출시 예정인 컬래버 그릴 제품과 함께 고객에게 새로운 조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