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올머니클래스, AI 기반 맞춤형 커리큘럼 특허 등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2.17 11:03
5

온라인 교육 플랫폼 '올머니클래스'를 운영하는 라이트코퍼레이션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플랫폼 관리 시스템에 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라이트코퍼레이션이 등록한 특허는 '인공지능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플랫폼 관리 시스템의 운영 서버 및 그 동작 방법'이다. 기존 교육 플랫폼들이 사용자의 개별 수준을 고려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강의를 나열하여, 사용자가 직접 강의를 찾아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이 기술의 핵심은 AI 분석 모델이 사용자의 사업 정보와 학습 정보를 포함한 '커리큘럼 소스 정보'를 획득하여 분석한다는 점이다.




특히 사용자의 현재 매출과 목표 매출의 차이를 계산하고, 목표 달성 희망 기간 내에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기간 단위 매출 증가 목표량'을 산출하여 이를 실현할 수 있는 검증된 강의 콘텐츠를 매칭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수강생들의 성별, 연령, 사업 분야, 매출 변화 등의 이력 정보를 분석해, 현재 사용자와 가장 유사한 성공 사례를 가진 콘텐츠를 '추천 콘텐츠'로 제시함으로써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라이트코퍼레이션 김혜성 대표는 “이번 특허 기술은 단순히 강의를 추천하는 것을 넘어, 사용자의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는 시스템"이라며, “앞으로도 에듀테크 기술을 고도화하여 자영업자와 프리랜서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