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미사경정장에서 선수들 물보라를 일으키며 질주. 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하남=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즌 종료까지 6회차만을 남긴 경정장에 기록 바람이 거세다. 자신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개인 기록(커리어 하이)을 쓰는 선수가 잇따르면서 남은 일정의 긴장감은 절정에 달했다.
예상지 경정코리아 이서범 경주분석 위원은 “올해 경정은 개인 기록 경신자가 대거 탄생하는 이례적인 해가 되고 있다. 경정은 기세가 중요한 만큼 이들 선수가 남은 시즌, 그리고 내년 초에도 좋은 흐름을 가져갈 것으로 보여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 박종덕-주은석-김인혜 '인생 시즌' 질주
▲박종덕 경정선수(A1, 5기). 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김인혜 경정선수(12기, A2). 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박종덕(A1, 5기)은 올해 시즌 후반 가장 돋보이는 선수다. 2022년 13승, 2023년 22승에 이어 올해는 벌써 22승(승률 29.3%)을 달성, 이미 개인 최다승 기록과 동일하다. 이 기세로라면 올해 통산 최고 기록을 가뿐히 갈아치울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쿠리하라배 특별경정 3위까지 오르며 최고의 한 해를 보내고 있다.
주은석(5기, A1)은 더 강렬하다. 기존 기록인 2013년 29승을 넘어 벌써 33승을 기록했다. 손제민(6기, A1)도 2011년 24승과 같게 24승으로 30승 돌파 가능성이 남아있다.
꾸준함의 대명사 이동준(8기, A1)도 올해 그 결실을 보았다. 현재 27승으로 최고 한해를 이어가고 있으며, 4월 스피드온배 대상 경정과 6월 왕중왕전에서 3위를 기록하는 등 올해 가장 행복한 시즌을 보내고 있다.
여자 선수 중에는 12기 김인혜(A2)가 단연 독보적이다. 이미 28승(승률 32.9%)으로 올해 첫 30승 고지 점령이 유력하다.
◆ 이용세-문안나 기록 경신 호기롭게 출사표
▲이용세 경정선수(2기, A2). 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문안나 경정선수(3기, A1). 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자신의 기존 최고 기록을 정조준한 선수도 많다. 이용세(2기, A1)는 2022년 26승을 단 2승 남겨둔 24승(28.2%)을 19일 현재 기록 중이다. 사전 출발 위반(F) 여파로 남은 출전이 제한적일 가능성도 있으나 기록 경신 여부가 관심사다.
문안나(3기, A1)는 최근 경기 집중력이 눈에 띄게 좋아지며 올해 22승(31%)을 기록, 2016년의 개인 최고 24승에 근접해 있다.
김도휘(13기, A1) 역시 눈여겨볼 만한 선수다. 2024년 28승으로 개인 최고를 기록했고, 현재 24승(26.4%)으로 4승이 부족한데 최근 경기력은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 기록 경신이 유력한 편이다.

![[보험사 풍향계] 삼성생명, 원금보장형 연금보험 신상품 출시 外](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51119.f2157e71f02f49c6b656296c900e7188_T1.jpg)







![[EE칼럼] 기후변화협약의 정치와 과학](http://www.ekn.kr/mnt/thum/202511/news-a.v1.20240528.6d092154a8d54c28b1ca3c6f0f09a5ab_T1.jpg)
![[EE칼럼] 국가 탄소감축 정책, 이상과 현실 사이](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40311.b55759f13cc44d23b6b3d1c766bfa367_T1.jpg)

![[이슈&인사이트] 케데헌 열풍에 찬물 끼얹는 음주운전, 강력 처벌해야](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40312.7d2f1a622c4f4773be91ae901b8be57a_T1.jpg)
![[데스크 칼럼] ‘깐부 동맹’이 열어야 할 구조개혁의 문](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51116.d11a19261b0c49eb97aefc4b006b8d2c_T1.jpeg)
![[기자의 눈] 소상공인 정책 엇박자 줄이려면](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51119.a34d9b172cbd41069084d02a4a0da55c_T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