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탁만

hpeting@ekn.kr

조탁만기자 기사모음




변성완 부산시당위원장 “내년 지선 승리…부산 탈환 위한 교두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1.15 01:31

해수부 부산 이전 등 당 차원 지원 요청


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이 14일 “내년 지방선거 승리를 통해 부산 탈환의 교두보를 마련해야 한다

▲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이 14일 “내년 지방선거 승리를 통해 부산 탈환의 교두보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민주당 부산시당.

부산=에너지경제신문 조탁만 기자 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이 14일 “내년 지방선거 승리를 통해 부산 탈환의 교두보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변 시당위원장은 이날 부산 동구에 있는 부산시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부산은 지난 수십 년간 국민의힘과 박형준 시장의 무능과 무책임 그리고 무대책으로 인해서 쇠락을 거듭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어 “부산이 다시 도약하기 위해서는 정치가 먼저 실력을 보여줘야 한다"면서 연내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과 해양공기업 이전, 동남권투자공사 설립 등을 위해 정부와 당 차원의 지원을 요구했다.




변 위원장은 이와 함께 야권에게 견제구를 날렸다. 그는 “박형준 시장은 송사리 운운하며 동남권투자공사를 방해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북극 항로와 해양수도 부산의 미래를 위해서는 공사 설립이 가장 빠른 길이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부산시당은 원팀으로 똘똘 뭉쳐 국민의힘의 삼무 정치를 심판하고 부산 탈환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부산을 방문, '영남 인재 발굴·육성 특별위원회' 신설 추진을 약속했다. 영남특위는 지난 8월 호남 특위에 이어 두 번째 지역 특별위원회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