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홍천인삼한우축제 연계 ‘제1회 홍천라이더스데이’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1.01 23:46

1일 전국 라이더 교류 축제…300명 참가, 관광 활성화 가능성 확인


제1회 홍천라이더스데이

▲홍천군은 1일 오전 늘푸름한우프라자 일원에서 지역 대표 축제인 제23회 홍천 인삼·한우축제와 연계해 전국 라이더 교류 행사 '제1회 홍천라이더스데이'를 진행했다. 제공=홍천군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인삼과 한우를 주제로 한 홍천 인삼한우축제와 라이더 문화가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행사가 올해 처음 열렸다.


홍천군은 1일 오전 늘푸름한우프라자 일원에서 지역 대표 축제인 제23회 홍천 인삼·한우축제와 연계해 전국 라이더 교류 행사 '제1회 홍천라이더스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MK네트워크 투어와 홍천군이 후원해 추진됐으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오토바이 동호회원 300여 명이 참가해 홍천의 청정 자연 속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참가자들은 홍천의 맑은 자연을 배경으로 함께 달리며 교류하고 축제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행사에 참여하며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또한 인삼·한우축제와 사과축제 등 홍천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장을 함께 방문해 지역 농·특산물과 문화를 직접 체험했고, 이를 통해 홍천군은 지역 축제의 참여 범위를 확대하고 라이더 중심의 체류형 관광 활성화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러 기관이 참여하며 민관 협력 모델을 가동했다. 홍천문화재단은 무대 및 음향 장비를 설치하고 홍보·운영 부스(천막 10동)와 의자 300석을 지원했으며, 늘푸름한우프라자는 참가자에게 한우곰탕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행사 이후에도 라이더를 대상으로 한우곰탕 등 메뉴 10% 할인과 커피 무료 제공했다.


홍천군 축산과는 행사장 제초 정비, 주차·진입 유도 인력 지원, MK네트워크 투어는 참가자 모집 및 프로그램 운영과 축제 홍보를 총괄했다.




홍천군 관계자는 “제1회 홍천라이더스데이는 민간이 주관하고 군이 후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협력 모델로, 홍천 인삼·한우축제의 참여 폭을 넓히고 젊은 세대와의 교류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홍천의 농·특산물과 축제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릴 수 있었고 앞으로도 민간과 함께하는 상생형 관광 콘텐츠를 적극 육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재수원홍천군민회 회원, 이호용 재수원강원특별자치도민회장, 홍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군은 올해 첫 개최임에도 높은 참여율과 소비 효과가 확인된 만큼, 정례화 및 확대 추진을 검토하고 있으며 향후 '가을축제+라이딩+관광'이라는 복합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같은 날 재수원홍천군민회 회원들과 이호용 재수원강원도민회장은 홍천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을 각각 120만원, 100만원을 전달했다.


김성환 재수원홍천군민회 회장은 “홍천 출신 수원회원들이 고향을 잊지 않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홍천 사과축제를 방문하면서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재수원홍천군민회는 홍천군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고향에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재수원홍천군민회 회원분들과 이호용 재수원강원특별자치도민회장의 따뜻한 손길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부금은 지역 발전과 군민의 복지를 위해 소중히 쓰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