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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관광공사, 글로벌 MICE 행사 유치 확대 총력...해외 초청 팜투어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0.23 13:38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6개국 해외 MICE 관계자 참석
마이스산업 해외 홍보, 국제 행사 유치 네트워킹 강화 차원

용인시

▲해외 MICE 관계자 초청 팸투어 수원 전통문화관 전통떡빚기 체험 행사 제공=경기관광공사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글로벌 MICE 행사 유치 확대를 위해 해외 MICE 관계자들을 초청, 경기도내 MICE 인프라를 집중 소개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와 공사의 마이스 산업 경쟁력을 해외에 알리고 향후 국제 행사 유치를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유럽과 아시아 권역 6개국 10명의 글로벌 마이스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팸투어 참가자들은 지난 4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The Meetings Show 2025'에서 경기관광공사 상담부스를 통해 도내 행사 유치에 관심을 표명한 기관 및 마이스 행사 유력 기관 관계자들로 구성됐다.




주요 일정은 △고양 킨텍스, 수원컨벤션센터 등 도내 대규모 회의·전시시설 현장 답사 △경기 유니크베뉴 4개소(수원전통문화관, 파주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한국민속촌,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방문을 통한 도내 특색 마이스 시설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경기관광공사

▲해외 MICE 관계자 초청 팸투어 파주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기념 촬영 모습 제공=경기관광공사

특히 경기 유니크베뉴는 도가 지정한 독특하고 특색 있는 마이스 행사 개최 공간으로 전통문화와 현대적 시설이 조화를 이루며 차별화된 행사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이런 다양한 체험을 통해 도내 마이스 시설의 차별화된 매력과 문화적 가치 등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타 지역과 차별화 된 도내 마이스 산업의 매력과 경쟁력을 해외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해외 마이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는 차원의 적극적 교류 활동 등을 통해 글로벌 마이스 행사 유치 확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공사,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경기관광공사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 모습 제공=경기관광공사

한편 공사는 최근 '2025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기관 공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공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SNS 대상'은 2011년 시작, 올해 15회째로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소통 역량을 종합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을 선정·시상하는 국내 SNS 소통 분야 대표 시상식이다.


공사는 SNS를 통한 시민·국민과의 소통, 정책 참여 유도 등 공공기관의 신뢰도 및 홍보 효과 증진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공사는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운영중으로 경기도내 수많은 관광자원을 다양한 포맷의 시리즈로 제작, 시청자들에게 재밌고 유익한 여행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유튜브는 지난해에 이어 유명 유튜버, 연예인 먹방토크쇼 '밥은 먹고 다니냐 시즌 2'를 필두로, 올해 외국인 전용 영어 콘텐츠 'Battle of the G-Guide', 반려견 관광지 소개 '갱RG' 등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였으며 AI캐릭터 '달G'를 활용한 쇼츠 등으로 다양한 계층의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인스타그램은 경기관광 GPT를 활용한 'GPT 추천 여행코스', 월별 타깃·테마·시기에 따른 '경기도 갈지도' 콘텐츠, 경기도 시·군별 미식기행 콘텐츠 '먹을텐데' 시리즈 등 매주 5회 이상 다채로운 여행정보를 지속적으로 등재하며 팔로워수를 확대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다양성과 개인화가 극대화 되고 있는 여행 흐름에 맞춰 타깃 맞춤형 채널 운영을 통한 도내 관광 활성화 노력의 결실"이라며 “향후에도 SNS를 적극 활용, 시기 및 트렌드, 세대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로 구독자, 조회수 등 노출 빈도를 높여 경기도의 차별화 된 매력을 홍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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