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경희사이버대 KF 글로벌 e-스쿨 사업단, 제2회 ‘예쁜 한국어 노트 공모전’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0.22 17:00

5개국 7개 대학 외국인 학습자 참여… 한국어 학습의 열정과 창의성 빛나

경희사이버대는 '예쁜 한국어 노트 공모전' 16일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사진=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는 '예쁜 한국어 노트 공모전' 16일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사진=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KF 글로벌 e-스쿨 사업단(연구책임자 김지형 교수)은 지난 10월 16일 '제2회 예쁜 한국어 노트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예쁜 한국어 노트 공모전'은 해외 대학 외국인 학습자들이 한국어 학습 과정에서 직접 작성한 창의적이고 체계적인 노트를 선보이는 행사로, 2024년 KF 글로벌 e-스쿨 사업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대학별 예선을 거쳐 베트남 3개 대학, 태국 1개 대학, 파라과이 1개 대학, 이탈리아 1개 대학, 프랑스 1개 대학 등 총 5개국 7개 대학에서 20명의 학생이 본선에 진출했다.


태국 까셋삿대학교 니티폰 학생의 최우수상 수상작

▲태국 까셋삿대학교 니티폰 학생의 최우수상 수상작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11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태국 까셋삿대학교의 니티폰(Nitiporn Samrongthong) 학생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베트남 홍방국제대학교 팜 티 아잉 링(PHAM THI ANH LINH), 베트남 탕롱대학교 호티번(Ho Thi Van), 태국 까셋삿대학교 파사이(Fahsai Kloysingrat) 학생에게 돌아갔다. 이외에도 장려상 5명, 인기상 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사업단 공동연구원 서진숙 교수(한국어문화학부)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해외 참가 대학의 교수진이 다수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특히 태국 카셋삿대 김창희 교수, 베트남 탕롱대 이계선 교수, 파라과이 국립교원대 김민정 학과장, 신선혜 교수, 서지연 교수, 베트남 홍방국제대 한융 교수, 베트남 예르생달랏대 고용휘 교수 등이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연구책임자 김지형 교수는 “올해는 지난해보다 참여자 수가 늘었을 뿐 아니라 출품작의 완성도와 창의성도 한층 높아졌다"며 “해외 학습자들의 한국어 학습 열정과 표현력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KF 글로벌 e-스쿨 사업단은 해외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문화 교육의 세계적 확산을 이끌고 있다. 사업단은 '예쁜 한국어 노트 공모전'을 비롯해 한국어 교원 연수, 콘텐츠 송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국제적 교류와 교육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KF 글로벌 e-스쿨 사업단은 한국어 학습의 즐거움과 가치를 세계에 알리고, 창의적 학습 문화를 선도하는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 제2회 예쁜 한국어 노트 공모전 전시회

▲제2회 예쁜 한국어 노트 공모전 전시회 (사진=경희사이버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