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고려은단, DSM과 손잡고 차세대 비타민C 시장 공략 나선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9.30 14:21

- 국내 최초 리포좀 기술 적용한 ‘고려은단 리포좀 비타민C’ 출시

- 글로벌 비타민 기업과의 협업으로 흡수율 높인 프리미엄 제품 선보여


고려은단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기업 고려은단이 글로벌 비타민 전문기업 DSM사와 공동 개발한 '고려은단 리포좀 비타민C'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비타민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최초로 DSM사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리포좀은 수용성 비타민C를 인지질로 감싸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첨단 기술로, 두 기업의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쳐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리포좀 형태가 온전히 유지되는 것을 확인했다.


기술력과 편의성을 동시에 잡은 차별화 전략


고려은단은 리포좀 특유의 섬세한 구조를 보호하기 위해 제형과 포장 방식에 특별히 공을 들였다. 강한 압력에 쉽게 손상될 수 있는 리포좀의 특성을 고려해 분말 형태의 원료를 캡슐에 담아 물리적 충격을 최소화했다.


특히 개별 PTP(Press Through Package) 패키지를 적용해 압력, 빛, 습기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제품을 철저히 보호했다. 이는 비타민C의 안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위생적이고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도 제공한다.




하루 한 캡슐로 500% 영양성분 섭취


'고려은단 리포좀 비타민C'는 하루 1캡슐 섭취만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00%에 해당하는 비타민C 500mg을 공급한다. 영국산 프리미엄 항산화 비타민C를 사용해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고려은단 본사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국내 최초로 글로벌 비타민 리더 DSM과의 공동 개발을 통해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개별 PTP 패키지와 캡슐 제형으로 리포좀 구조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휴대성까지 강화해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비타민C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고려은단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과학적으로 검증된 고품질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