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오라클자바교육학원, K-디지털트레이닝 자바 스프링부트 단기취업 코딩훈련 개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9.22 16:15
5

오라클자바교육학원은 웹개발 인재양성을 목표로 실전 프로젝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기 취업 부트캠프인 스프링부트 & AWS클라우드 프로젝트 과정을 신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취업훈련은 K-디지털트레이닝(이하 K-DT) 부트캠프로 비전공자의 개발자 취업을 목표로 하여 체계적인 관리형 교육 프로세스로 진행된다. 응용소프트웨어 개발부터 시작해서 자바 웹/앱 개발,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설계 등 폭넓은 분야취업이 가능하도록 실질적인 프로세스를 제안한다. 현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자바언어를 기반으로 취업 시 즉각적으로 업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제를 실습한다.


K-디지털 트레이닝 단기 부트캠프는 디지털 인재 확보를 위한 인력양성 차원에서 진행되는 훈련으로 기존 국기과정보다 더욱 많은 혜택들을 지원해 주고 있다. ⯅교육비 전액무료 ⯅특별훈련수당 추가 지원(최대 81만6000원) ⯅생계비 대부 정책 등 훈련생들은 최고의 교육복지를 제공받을 수 있는 훈련이다.




이번 훈련의 특징은 전공자, 수료생, 경력자들이 모여 수준 높은 프로젝트를 44일 만에 완성하는 단기집중 과정으로 기존 K-DT 장기과정 수료생도 중복 참여할 수 있으며 훈련수당 역시 동일하게 지급받을 수 있다. 훈련일정은 오는 29일부터 12월 4일이며, 10월 10일까지 추가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오라클자바교육학원은 현업 전문 강사진을 필두로 실제 업무현장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용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자바(JAVA) · 파이썬(Python) 과정과 효율적인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위한 오라클 교육과정, 4차 산업혁명의 가장 큰 이슈이자 미래유망직군으로 손꼽히는 빅데이터(Bigdata)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