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7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회현동 본점에서 열린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 우리은행, LG유플러스와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우리은행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LG유플러스와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범죄가 점차 지능화되고 수법이 다양해지는 가운데, 금융과 통신 분야 간 협력을 통해 선제적 피해예방 체계를 구축하고 금융소비자 자산 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이스피싱 수법 공유 및 협업사항 발굴·추진 △피해 예방을 위한 지원 체계 마련 △실무 협의체 운영을 통한 세부 실행계획 수립 등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향후 양사는 정기 협의체를 구성하여, 정보 공유 및 공동 대응 프로세스를 구체화하고 보이스피싱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한 기술적·제도적 협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 신한은행, 엘포인트 충전결제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은 8월 11일부터 9월 30일까지 롯데멤버스 엘페이에 신한은행 계좌를 최초 등록한 고객 대상 결제금액의 4%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6월에 최초로 진행했던 '엘포인트 X 신한계좌 충전결제 이벤트'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다시 한번 진행하게 됐다.
참여 방법은 엘포인트 앱 내 이벤트 응모하기를 통해 가능하며, 충전한 엘포인트로 온·오프라인 결제 시 한도 및 횟수 제한 없이 자동으로 추가 적립된다.
◇ 하나금융그룹, '건강한 여름나기 행복상자' 복지물품 지원 나서

▲행사에 참석한 하나금융그룹 직원이 송용성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장(사진 왼쪽)에게 행복상자를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을 돕기 위해 폭염 대비 물품이 담긴 '건강한 여름나기 행복상자' 1111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기록적인 폭염으로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 노약자, 소상공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행복상자에는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도록 쿨매트와 쿨배개 세트, 원기 회복을 위한 삼계탕 즉석조리식품 등이 담겼으며, 전국의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 1111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비교, 누적 이용건수 350만건 돌파
네이버페이가 지난해 1월부터 시작한 자동차보험비교 누적 이용건수가 35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3월 자동차보험비교 서비스는 금융위원회가 추진한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2.0'이 도입돼 사용자가 보험 만기일이나 차량정보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게 되면서, 보험료 비교 과정을 끝까지 진행한 사용자는 기존대비 220% 급증했다. 보다 정확한 보험료 산출이 가능해지면서, 보험료 비교 후 보험사로 이동하여 계약을 진행하는 건수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2.0' 도입 이후에는 기존 대비 40% 증가했다.
사용자들은 자동차보험비교 후 평균 26만원 가량 보험료를 아낄 수 있었다. 특히 기존 가입된 보험을 중소형 보험사로 갈아타기를 한 비중은 36%로, 전체 자동차보험 가운데 중소형 보험사 점유율인 8.3% 대비 4배 이상 높다.
해외여행보험 비교 서비스의 성장도 가파르다. 지난해 7월 Npay가 업계 최초로 해외여행보험 비교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올해 상반기 해외여행보험 비교 건수는 지난해 하반기 대비 250% 급성장했다. 지난 1년간 해외여행보험 누적 비교 건수는 약 218만건에 달하며, 두 차례 이상의 해외여행 시 Npay를 통해 보험료를 비교한 사용자는 전체의 35%에 이른다.
Npay 해외여행보험 비교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8개 보험사의 보험료 비교가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가 휴대품 손해부터 항공기 및 수하물 지연, 해외의료비와 여행중단 사고 등 총 14가지 주요 담보를 자유롭게 설정하여 비교할 수도 있다. 가입한 보험료의 10%를 포인트로 돌려주는 프로모션도 지속되고 있다.
◇ 신한카드 “AI 구독하면 최대 8000원 캐시백"
신한카드는 신한 신용카드로 AI 에이전트 구독 시 최대 8000원을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달 말일까지 신한 SOL페이(이하 신한쏠페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하고, ChatGPT Plus(이하 챗GPT 플러스) 또는 Claude AI(이하 클로드 AI)를 유료 구독하고 신한 신용카드로 미화 5달러 이상 결제하면 8월에 4000원을 캐시백해준다. 9월에도 미화 5달러 이상 결제 시, 4000원을 추가 캐시백해준다.
최근 6개월 내 신한카드를 통해 챗GPT 플러스와 클로드 AI에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OpenAI 공식 웹사이트나 클로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구독한 경우에만 캐시백이 지급된다.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한 인앱 결제는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화손보는 서울특별시와 함께 내달 20일 '설렘, 북 나잇'을 개최한다.
◇ 한화손해보험·서울시, 청년의 날 기념 미혼남녀 매칭 행사 개최
한화손해보험은 서울특별시와 함께 내달 20일 한화손해보험 한남사옥에서 미혼 청년들의 건강한 관계 형성을 지원하는 '설렘, 북 나잇'을 개최한다.
서울 거주 미혼남녀 100명이 참여하는 '설렘, 북 나잇'은 독서 취향을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도서관 데이트' 콘셉트로 진행된다. 한화손보 한남사옥을 가을 감성의 도서관 분위기로 채워, 참가자들이 실제 도서관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책 취향을 기반으로 한 그룹 활동부터 블라인드 대화, 디너 타임, 1대1 심층 대화까지 단계적으로 서로를 알아가게 된다. 특히 프로그램 중간중간 자연스럽게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시그널 티켓'과 깊이 있는 대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는 참가자들의 '프로필 북'은 첫 만남의 어색함을 줄이고, 관계의 온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설렘, 북 나잇'은 한화손보와 서울시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미혼남녀 관계 형성 지원 프로젝트로 취향 기반의 매칭이 특징이다. 양 기관은 지난 1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청년들의 사회적 연결망 확장과 건강한 관계 형성을 위한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 2월 열린 '설렘, 아트나잇'에는 총 2365명이 지원했고, 참가자 100명 중 44명(22커플)이 커플로 매칭되며 44%의 성사율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