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미시즈 글로브 코리아 2025’ 한국대표 선발전 성황리 개최… “기혼여성들의 세계무대 향한 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8.11 08:00
'미시즈 글로브 코리아 2025' 한국대표 선발전 성황리 개최… “기혼여성들의 세계무대 향한 꿈


세계 최고의 기혼 여성 미인대회 '미시즈 글로브(Mrs Globe)' 한국대표를 선발하는 '미시즈 글로브 코리아 2025 한국대표 선발전'이 지난 8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는 한국미인대회조직위(KBO)가 주최했으며,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이력과 재능을 지닌 참가자들이 출전해 무대를 빛냈다. 결선 무대는 약 3시간 동안 한국의 미와 세계의 미를 함께 뽐내는 화려한 경연으로 꾸며졌다.


'미시즈 글로브'는 기혼자 또는 결혼 경험이 있는 여성이 출전할 수 있는 세계 1위의 미시즈 대회다. 기존 위너들은 여성의 지위 향상, 자선 활동, 기금 모금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번 선발전은 45세 미만 부문(미시즈 글로브)과 45세 이상 부문(미시즈 글로브 클래식)으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 미인대회에서 통용되는 메이크업과 화려하고 컬러풀한 드레스가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강렬하면서도 아름다운 메이크업, 참가자별 콘셉트에 맞춘 단아하고 트렌디한 의상이 조화를 이루며 무대를 더욱 빛냈다. 의상, 헤어, 메이크업까지 'K-뷰티'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무대가 됐다는 평가다.


예선을 거쳐 선발된 27명의 최종 후보자들은 런웨이를 시작으로 자기소개, 드레스 퍼레이드 순서로 경연을 펼쳤다. 치열한 심사 끝에 톱5를 비롯한 각 부문 수상자가 발표됐다.




수상자

인기투표상 김민주, 프레지던트 초이스상 김선희, 미시즈 아시아퍼시픽 클래식 2nd Runner-Up 최지현, 미시즈 아시아 클래식 인터내셔널 심휘경, 미시즈 글로브 클래식 2nd Runner-Up 임영임, 미시즈 아시아퍼시픽 클래식 1st Runner-Up 김지영, 미시즈 아시아 인터내셔널 클래식 1st Runner-Up 김려원, 미시즈 아시아 인터내셔널 1st Runner-Up 박채은, 미시즈 아시아퍼시픽 1st Runner-Up 황소윤, 미시즈 글로브 코리아 1st Runner-Up 김하나, 미시즈 글로브 클래식 1st Runner-Up 김윤정, 미시즈 아시아퍼시픽 인터내셔널 위너 김선희, 미시즈 아시아 인터내셔널 클래식 위너 김윤주, 미시즈 아시아 인터내셔널 클래식 위너 김민주, 미시즈 글로브 코리아 클래식 위너 윤희숙·안수연, 미시즈 글로브 코리아 위너 김보미, 특별회장상 김이아나·서영아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추미정 한국미인대회조직위(KBO) 조직위원장은 “미시즈 글로브는 지난 30년간 전 세계 기혼여성들이 꿈꾸는 최고의 무대"라며 “이번 대회에는 외면의 아름다움뿐 아니라 지성, 용기, 이상을 갖춘 참가자들이 사랑·평화·행복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말했다. 이어 “참가자들의 제안을 향후 미시즈 대회의 정책에 반영해 더 나은 무대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KBO는 '미시즈 글로브'를 비롯해 세계 TOP3 대회 중 하나인 '미스 그랜드 인터내셔널(Miss Grand International)' 등 세계 유수의 국제대회에 한국대표를 선발하고, 한국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며 수상자의 국내외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