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러리아 Platinum 우리카드' 이미지
◇ 우리카드, '갤러리아 Platinum 우리카드' 출시
우리카드가 갤러리아와의 제휴를 강화하며 기존 카드의 혜택을 업그레이드한 '갤러리아 Platinum 우리카드'를 출시했다.
5일 우리카드에 따르면 이 상품은 갤러리아 백화점과 문화센터에서 5% 현장할인 기본으로 제공하며 전월 실적에 따라 갤러리아 백화점 및 갤러리아몰에서 최대 7%까지 청구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최대 6개월 무이자할부와 24·36개월 장기 할부도 이용 가능하다.
교통·배달앱·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생활영역 이용금액 3% 할인과 그 외 모든 가맹점 1% 할인 혜택도 탑재했다.
검은색 원목의 나무결과 부드러운 질감을 살린 플레이트에 금장 갤러리아 로고를 마무리한 디자인으로 갤러리아 백화점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 것도 특징이다.
우리카드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다. 이번달 주말 동안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이 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1500명을 대상으로 아티스트 '청신'과 협업한 보냉백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및 해외겸용 모두 3만원이다.
◇ 현대카드, 도심 속 문화 생활 공간 마련…음악·쿠킹·연극 망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9 톰 삭스 전'을 진행 중인 현대카드가 8월에도 다양한 장르의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는 오는 30일 '무빙 이미지 스크리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는 익숙한 이미지를 낯설게 만드는 예술가 존 발데사리를 조명한 다큐멘터리를 상영하는 것으로, 예술의 본질과 의미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개념 미술가인 존 발데사리의 삶과 창작 여정 및 그가 현대 미술계에 미친 영향까지 모두 살펴볼 수 있다.
식욕이 떨어질 수 있는 폭염 시즌 극복을 위한 쿠킹 라이브러리도 진행한다. 프라이빗 다이닝 '그린하우스' 리뉴얼을 맞아 허브를 주제로 한 유러피안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제철 생선을 크루도 베르데 소스와 함께 즐기는 '크루도 피쉬', 허브 튀김을 곁들인 '메로 스테이크', 비스퀴 소스가 돋보이는 '랍스터 & 뇨끼', 채소 퓨레와 제철 채소구이를 곁들인 '로스트 비프 립'을 맛보며 유럽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이달 말까지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을 소개하는 '더 라이즈 오브 페스티벌 뮤직' 전시가 열린다. 디자인 라이브러리 스페셜 테마 존에서는 다음달까지 '한 컷의 힘 : 광고 디자인' 전시가 진행된다.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는 연극·클래식·대중음악 등을 선보인다. 여기에는 △김수로 Curated 19 연극 펑크락(~17일) △손민수 Curated 28 박지윤(바이올린, 22일) △현대카드 Curated 100 Summer Salt(트로피컬 팝, 23일)이 포함된다.

▲4일 서울시립 중랑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무더위 극복 나눔 행사에서 김혜숙 부관장(왼쪽 3번째), 이민경 NH농협카드 사장(오른쪽 3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NH농협카드, 한여름 무더위 극복 나눔행사 진행
NH농협카드가 서울 중랑구 소재 서울시립 중랑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한여름 무더위 극복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1999년 개관한 이 복지관은 약 60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맞춤 돌봄, 건강생활 지원, 평생교육, 권익증진, 일자리 창출 등의 복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민경 NH농협카드 사장과 봉사단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삼계탕과 우리쌀 누룽지 등을 전달했다. 후원물품은 NH농협카드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NH농협카드 봉사단의 적립기금으로 마련됐다.
이 사장은 “지역 사회와 함께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를 이겨내고자 이번 나눔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며, 이웃사랑 실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현대캐피탈, 이주배경 청년 맞춤형 금융교육 진행
현대캐피탈이 금융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한층 확대했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4일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에서 중국·러시아 등의 배경을 지닌 20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바람직한 소비생활과 신용관리, 금융사기 예방'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금융교육은 기존 고령층과 장애인 등 전통적인 금융 취약계층을 넘어 외국인과 다문화가정 청소년 등 사회적 배경이 다양한 청년들까지 금융교육 대상을 넓혔다.
현대캐피탈은 참가자들의 언어 수준을 고려해 쉬운 단어와 개념 위주로 천천히 반복 설명하며 강의를 진행했다. 강사진은 복잡한 금융 개념을 일상생활 사례로 풀어 설명하며 '신용점수'를 '금융성적표', '연체'를 '약속 어기기' 등 친근한 표현으로 바꿔 전달했다.
금융감독원이 발간한 다국어 금융생활 가이드북도 함께 배포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청소년들도 교육 내용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교육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