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삼성화재 해외여행보험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 삼성화재 해외여행보험 성장 지속…상품·서비스 확대
삼성화재의 해외여행보험이 관련 수요에 힘입어 성장하고 있다. 여름휴가가 본격화된 7월 들어 이같은 흐름도 강해지고 있다.
삼성화재는 7월 해외여행보험 원수보험료가 전월 대비 37.1%, 가입자수도 37.6%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1~7월 원수보험료는 전년 동기 대비 15.4%, 가입자수는 52.0% 늘어났다.
7월 가입자 중 2030세대가 52.6%에 달하는 것도 특징이다. 네이버 비교추천 서비스 입점, 토스 제휴 강화 등 디지털 플랫폼 중심의 고객 접점을 꾸준히 확대한 결과다.
디지털친화적 고객을 위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업계 유일의 '해외여행보험 선물하기' 기능은 친구와 지인을 중심으로 전해지는 중으로, 가족은 동반 할인 혜택을 활용해 함께 가입하는 경우가 많았다.
앞서 출시한 '삼성화재 365 연간 해외여행보험'도 주목 받고 있다. 이는 한 번의 가입으로 연간 보장을 제공하는 것으로, 40대의 비중이 34.8%로 집계됐다.
연초에 선보인 '출국항공기 지연·결항 보상 특약'은 항공 지연 시간에 따라 정액형으로 보험금을 지급하고 고객에게 먼저 지연여부를 알려준다. 삼성화재는 해외여행보험 특약 중 휴대품손해 다음으로 청구건수와 보상금액이 컸다고 설명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해외여행보험이 이제 단순한 보장을 넘어 고객의 여행 준비와 일상 전반에 긍정적 경험을 제공하는 동반자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여행 전부터 귀국까지의 모든 여정을 든든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KB손해보험, 포용금융 실천…저출생 극복 지원 확대
KB손해보험이 최근 출산과 육아에 대한 지원을 대폭 확대하며 저출생 문제 극복에 나서고 있다.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실질적으로 제도를 마련했다.
이번에 신설한 출산축하금의 경우 첫째는 1000만원, 둘째 1500만원, 셋째 이상은 2000만원을 지급한다. 난임치료비도 연간 1000만원 한도 내에서 실비 지원한다.
육아기 직원의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휴가 제도도 대폭 개선했다. 배우자 출산휴가는 기존 10일에서 20일, 출산휴가도 기존 90일에서 120일로 연장됐다. 자녀가 초등학교에 입학할 때 매일 1시간씩 사용가능한 '초등자녀 돌봄 휴가'도 도입했다.
KB손보는 2018년부터 임직원들이 퇴근 시간까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중으로, 자녀가 희귀 질환이나 발달 장애를 겪는 가정에 최대 1억원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의료비 지원 기금도 운용하고 있다.
KB손보 관계자는 “출산과 육아는 더 이상 개인의 선택에만 맡겨둘 수 없는 사회 전체의 문제"라며 “앞으로도 직원과 함께 아이를 키우는 회사, 출산을 응원하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미래에셋생명, '헤리티지 변액정기보험 무배당' 출시
미래에셋생명이 변액정기보험 신상품 '헤리티지 변액정기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 이는 투자 성과에 따라 보험금이 변동되는 구조로 금리확정형 정기보험 대비 더 높은 보장금액을 기대할 수 있다.
체증형 보장 구조를 적용해 물가 상승으로 인한 보장 가치 하락을 보완하는 것도 강점이다. 5년 이상 계약을 유지한 고객에게는 장기납입보너스를 제공하여 장기 유지 고객에 대한 혜택을 강화했다.
납입기간은 15·20·25년 또는 전기납 중에서 선택 가능하며, 가입 형태는 일반가입형과 간편고지형 2가지다. 기본 보험기간은 90세 만기로, 기본보험기간 만기시점에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플러스보험기간이 적용되면서 보험기간이 100세까지 연장된다.
이 보험은 미래에셋생명의 대표 펀드 시리즈인 '글로벌 MVP 펀드' 중심으로 운용된다. 고객은 글로벌 MVP 펀드 시리즈를 포함한 총 16종의 투입펀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국내주식군·해외주식군·대안투자군 유형의 펀드를 선택할 경우 '글로벌 MVP 30'과 'ETF 글로벌 MVP 30' 펀드가 최소 50% 이상 편입된다.
오상훈 미래에셋생명 상품개발본부장은 “변액보험의 장점인 투자수익과 보장 기능을 결합한 상품으로, 물가상승 부담 속에서 실질적인 보장가치를 추구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변액보험의 상품 다양화와 고객 선택권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 42K'에 설치된 NH농협생명 부스
◇ NH농협생명, 우리 쌀 소비 촉진·NH헬스케어 고객 접점 확대 나서
NH농협생명이 2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 42K'에서 MZ세대를 대상으로 우리 쌀 가공식품과 'NH헬스케어' 플랫폼을 알렸다.
2025 한강나이트워크 42K는 서울의 야경을 배경으로 밤새 걷는 이색 비경쟁 걷기 행사로, 올해는 1만5000여명이 참여했다.
NH농협생명은 참가자들에게 NH헬스케어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고, 즉석 뽑기 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지급했다. SNS채널 추가 및 앱 설치 고객에게 우리 쌀 간식도 제공했다.
중간 체크포인트(CP) 방문자 및 완보자에게 쌀 크룽지, 쌀 도넛 등 국산 쌀로 만든 간편 스낵도 증정했다.
◇ NH농협손해보험, 경기 가평서 수해복구 지원
NH농협손해보험이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경기 가평 지역을 찾아 수해 복구 활동 및 영농 정상화에 나섰다.
서윤종 부사장을 비롯한 마케팅부문 임직원 30명은 포도 농가에서 비닐하우스를 덮친 토사를 제거하고 침수 농작물을 폐기했다.
NH농협손보는 앞서 충남 예산군에서도 침수된 마을회관과 주택 복구를 지원한 바 있다. 앞으로도 집중호우 피해가 발생한 전국 각지의 농가를 찾아 지원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피해 농가 지원을 위해 △보험료 납입유예 및 보험계약대출 이자 납입유예 △조사인력 사고현장 우선투입 및 신속한 피해조사 실시 △손해액 50% 이내 보험금 선지급 등도 수행 중이다.
서 부사장은 “피해 규모가 예상보다 커 마음이 무거웠다"며 “농민들이 하루라도 빨리 영농을 재개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 iM라이프, GA 대표 초청 '힐링 프로그램' 개최…소통 강화
iM라이프가 법인보험대리점(GA)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주요 GA 대표를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는 2021년부터 이어진 커뮤니케이션 행사로, 올해는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GA 대표들의 관심사와 니즈에 부합하는 강연 주제 및 연사를 구성한다. 인사이트 중심의 콘텐츠에 감성적 치유와 문화적 취향을 더한 테마형 프로그램으로 실용성과 만족도도 높일 예정이다.
iM라이프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GA와의 관계를 한층 공고히 하는 동시에 실질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상호 성장의 기반을 다져나간다는 방침이다.
최근 전국 주요 GA 임직원과 설계사를 대상으로 커피차를 지원하는 '브랜드데이'도 진행했다. GA의 소비자보호 활동과 내부통제 체계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영업활동 리포트'를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등 GA 파트너들과의 접점도 늘리고 있다.
곽찬희 iM라이프 영업전략본부장은 “경쟁이 치열해지는 보험업계 환경 속에서 GA와의 지속 가능한 협력은 곧 회사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방식으로 파트너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