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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희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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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LA에 K-브랜드 떴다…中企 5곳, 166억 규모 수출 계약 논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8.05 18:55

중기부-상생협력재단, 미국 LA서 ‘K컬렉션’ 개최
참가기업 14곳 제품 ‘완판’…5곳은 수출 계약도
행사 후에도 연말까지 온라인 기획전 진행 방침

K-컬렉션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LACC) 웨스트홀에서 열린 'K컬렉션'에서 참여 중소기업이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수출계약

▲K컬렉션 참여기업 '주식회사 담오'와 '지온글로벌'이 수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소비재 판촉전에서 우리 중소기업들이 1200만달러(약 166억원) 규모의 계약을 따내며 'K-브랜드'의 위상을 높였다. 행사 참가기업 50곳 중 14곳은 판매 상품 전량이 '완판'되는 등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미국 LA에서 개최된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K-컬렉션) 행사에서 소비자 분야 중소기업들이 현지 관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K-컬렉션은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상생협력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세계적인 한류 축제 'KCON LA 2025'와 연계해 열리는 글로벌 소비재 판촉전이다. 올해 K-컬렉션에는 뷰티, 생활용품, 식품, 패션 등 소비재 분야의 우리 중소기업 50개사가 참가했다.


올해 판촉전 현장에는 약 12만50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현장판매액은 총 12만달러(약 1억7000만원)로, 참가사 50개 기업 중 14개 기업은 행사기간 중 판매 상품을 전량 소진했다. 특히 본 행사와 연계해 열린 'K-뷰티 스트리트' 팝업스토어는 현지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샘플링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K컬렉션에 2년 연속 참여하며 올해 약 5000달러(약 700만원)의 현장 판매 실적을 올린 화장품 제조사 '조이코스'는 “미국 시장에서 K-뷰티 인기를 직접 체감한 소중한 기회였다"며 “현지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반응을 통해 향후 현지 진출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행사 참가기업 중 5곳은 총 1200만달러(약 166억원)규모의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성과도 거뒀다. 전통 프리미엄 디퓨저 브랜드 제조기업 '주식회사 담오'는 현장에서 미국 현지 바이어 2개사와 약 22만달러(약 3억원) 규모의 수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기부와 상생협력재단은 참가기업들이 행사 이후에도 현지에서 마케팅과 판매를 이어갈 수 있도록 온라인기획전을 개최한다. 해당 온라인몰은 한류 콘텐츠 및 SNS, 앰버서더 영상을 활용한 홍보 캠페인과 연계해 미국 10~20대 소비자층을 메인 타깃으로 설정, 디지털 마케팅 중심의 시장 공략을 이어갈 예정이다.


상생협력재단 관계자는 “이번 K컬렉션은 단순 홍보를 넘어 현지 소비자 타깃 체험, 실질적인 수출 상담, 콘텐츠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이 북미 시장에 안착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실증한 사례"라며 “정책적 지원뿐 아니라 실질적인 현지 판로 확보를 위한 민·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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