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광호

spero1225@ekn.kr

나광호기자 기사모음




[카드사 풍향계] 현대카드, 마이데이터 기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개편 外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7.30 13:30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내 자산' 서비스를 개편했다.

◇현대카드, 마이데이터 기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개편


현대카드가 마이데이터 기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내 자산'을 새롭게 개편했다. 이는 현대카드 앱을 통해 금융·비금융 자산 뿐 아니라 월별 수입·지출과 신용점수 및 보험 보장 내역 등을 한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30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현대카드 회원들은 더욱 세밀하고 편리하게 자산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소비 현황을 중심으로 카드·은행·증권·보험·통신사 등 다양한 기관의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휴면 예금이나 미청구 보험금처럼 숨겨진 자산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유효기간 연장(1년→5년)으로 자산 연결 편의성도 개선됐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는 1주에서 4주까지 이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맞춤 설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 연결 동의 절차도 간소화했다.




서비스 화면도 직관성을 높였다. 메인 화면에서는 자세한 수입과 지출 일정을 캘린더 형태로 제공해 최근 소비 패턴까지 자세하게 파악 가능하고, △영수증별 수입·지출 분류 △부동산 정보 직접 입력 △연결 종료 자산 알림 등 사용자 중심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AI 기반 보이스봇 도입


롯데카드가 인공지능(AI) 기반 보이스봇을 고객센터에 도입했다. 고객 응대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함이다.


이번에 도입한 'AI 보이스봇'은 자연어 처리(NLP) 기술과 음성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문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응답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대기시간 없이 쌍방향 대화를 통해 응대가 가능한 만큼 상담원 업무 부담도 완화될 전망이다.


AI 보이스봇이 적용되는 문의 유형은 △결제대금 문의 및 즉시출금 △사용내역 문의 및 발송 △카드 이용한도 문의 및 상향신청 △카드 재발급 △분실신고 △사용등록 등이다. 롯데카드는 향후 머신러닝 기반의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보이스봇의 정확도를 높이고, 응대 가능 문의 유형을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고객 서비스의 신속성과 정확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고객이 많이 찾는 단순 문의는 AI가 처리하고, 보다 복잡한 상담은 전문 상담사가 대응하는 하이브리드 상담 체계를 구축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삼성카드

▲삼성카드가 캐리비안 베이에서 체험형 부스를 운영한다.

◇삼성카드, 캐리비안 베이 iD SPLASH 팝업 부스 오픈


삼성카드가 여름 시즌을 맞아 캐리비안 베이에서 체험형 브랜드 팝업 부스 'iD SPLASH'를 운영한다.


삼성카드는 부스가 다음달 10일까지 카리브 스테이지에 마련되고, 시즌 기간에 따라 삼성카드로 결제시 종일권 최대 50% 할인 등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부스는 삼성카드의 대표 브랜드 상품 '삼성 iD 카드'를 활용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시원하고 재밌는 경험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가게 컨셉으로 디자인됐고, 'iD 존'·'굿즈 존'·'포토 존'으로 구성됐다.


iD 존은 삼성카드가 출시했던 다양한 삼성 iD 카드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아이스크림으로 표현한 삼성 iD 카드 이미지, 카드 플레이트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비주얼을 만나볼 수 있다.


굿즈 존 방문 고객에게는 즉석 타투 스티커, iD 홀로그램 가방, 아이스크림 슈즈참을 비롯한 기념품과 경품을 제공한다. 포토 존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공유하면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카드, 갤럭시Z 폴드7·플립7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가 8월말까지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7·플립7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LG U+ 스마트플랜 Plus 신한카드'로 단말기 할부를 50만원 이상 결제하고, LG유플러스 통신요금을 대상 카드로 납부할 경우 8만원을 캐시백해준다. 직전 6개월 동안 신한카드(신용)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상이며, 마스터(Master)카드 브랜드에 한해 제공된다.


LG유플러스의 단말 교체·수리·중고 보상을 아우르는 통합 케어 프로그램 'New 갤럭시 AI클럽 with 폰교체 패스'에 가입하거나 휴대폰 구입 후 분실·도난·파손·침수시 교체 또는 수리비를 지원하는 '폰안심패스'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추가 2만원 캐시백도 지급된다.


'SKT T라이트 신한카드(Master)'로 갤럭시Z 폴드7·플립7을 구매하는 고객도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직전 6개월 동안 신한카드(신용)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상이며, 단말기 할부를 5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8만원을 캐시백해준다.


KT에서도 'KT 가족만족 할부 신한카드(Master)'로 갤럭시Z 폴드7·플립7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해준다. 직전 6개월 동안 신한카드(신용)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상이며, 단말기 할부를 50만원 이상 결제하고, KT 통신요금을 이 카드로 납부하면 8만원 캐시백이 제공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와 별개로 이용조건에 따라 24개월 동안 최대 26만 4천원을 추가로 할인해주는 제휴카드 이벤트도 SKT와 LG유플러스에서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NH농협카드, 수해복구 봉사활동 실시…농경지 정비


NH농협카드 임직원들이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경기도 가평군을 방문,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에는 이민경 사장을 비롯한 28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침수된 농경지 정비, 침수 농작물 정리, 오물 및 토사물 제거, 마을 주변 정화활동들을 실시하며 수해 피해 농가를 위한 구슬땀을 흘렸다.


이 사장은 “갑작스러운 집중 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농민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농민들이 겪는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