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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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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풍향계] 삼성화재, 37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外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7.29 17:14
삼성화재

▲28일 서울 서초구 삼성화재 본사에서 진행된 '제37 고객패널 발대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화재, 37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삼성화재가 지난 28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제37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들은 삼성화재가 제공 중인 서비스 뿐 아니라 향후 도입 예정인 신규 서비스를 경험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개선 아이디어를 도출할 예정이다.


29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이번 고객패널은 20~50대 일반 고객으로 구성된 '일반패널'과 10년이상 활동한 고경력 고객으로 이루어진 '심층패널'로 나뉘어 운영된다.


단순한 설문조사 방식이 아닌 실제 사용 경험을 기반으로 평가와 제안 중심으로 운영되는 것도 특징으로, △사용자 편의성 △안내 정보의 명확성 △디지털 서비스의 완성도 △상품 이해도 등의 측면에서 개선 포인트를 발굴할 계획이다.


특히 매월 다른 주제의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실행력과 신속한 개선 반영을 강화할 예정이다. 의견 청취를 넘어 현업 부서와의 빠른 피드백 체계를 통해 실제 업무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삼성화재는 2000명 규모의 온라인 패널도 운영 중이다. 온라인 패널은 일상 속 경험과 트렌드 기반의 의견을 수렴하고, 오프라인 패널은 심층 체험을 통한 개선 제안을 중심으로 운영돼 다양한 고객 인사이트를 입체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고객의 Real Voice가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가는 고객 참여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 '제2회 프로미119 안전리더 캠프' 진행


DB손해보험이 소방청과 '제2회 프로미119 안전리더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전북특별자치도 소방본부와 남원시가 주관하며 소방가족희망나눔이 후원했다.


지난 25일부터 3박4일간 전북119안전체험관과 지리산 유스캠프 일대에서 열린 행사에는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실화재 진압, 재난 탈출, 물놀이 안전, 생존체험을 비롯한 실전형 프로그램 34개를 통해 위기 대응능력과 안전의식을 높였다. 익수 체험, 선박 탈출, 급류 대응 등 여름철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한 시간도 마련됐다.


전북특별자치도 소방본부는 숙소와 체험장을 중심으로 소방 인력과 구급차를 근접 배치하고, 참가자 생활 지도와 안전점검 전담 인력을 확보해 참가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캠프 프로그램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DB손보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위기 상황에서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은 곧 사회 전체의 안전을 높이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안전리더를 꾸준히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M라이프

▲iM라이프의 연금 전문 플랫폼이 성장하고 있다.

◇'iM PRO 연금센터' 가입자 2700명·설계 500건 돌파


iM라이프가 지난달 2일 공식 개소한 'iM PRO 연금센터'가 오픈 한 달여 만에 카카오톡 채널 친구 2700명, 누적 연금 설계건수 500건을 돌파했다.


이는 연금에 특화된 정보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마련한 연금 전문 플랫폼이다. 고객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연금상품 가입 상담, 예상 연금액 산출, 투자 관련 문의 등 연금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손쉽게 비대면으로 상담할 수 있다. 설계사 역시 실시간으로 연금 설계를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됐다.


iM라이프는 연금센터를 통해 법인보험대리점(GA) 설계사들이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 기존의 영업 방식과 차별화된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연금시장 내 입지 강화를 위해 지난달 신상품 4종(iM스타트 PRO, iM마스터 PRO, iM트래블 PRO, iM세이프 PRO)도 선보인 바 있다. 이들 신상품은 최대 40년간 연 7% 단리 보증(이후 연 5%)이라는 수익구조와 함께 생애자금 신청, 노후 긴급자금 활용, 유연한 연금 수령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곽찬희 iM라이프 영업전략본부장은 “연금센터는 단순한 비대면 설계 플랫폼에서 나아가 디지털 연금 정보 허브로서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춘 연금 솔루션을 제공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단순한 수익률 경쟁을 넘어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연금 대안을 제시하며 연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악사손보, 집중호우 피해 복구 위한 긴급 구호금 지원


악사(AXA)손해보험이 최근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사회의 복구를 돕기 위한 손길을 모았다.


악사손보는 22일부터 사흘간 '임직원 대상 긴급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고, 자발적 기부로 모인 금액과 회사의 매칭펀드를 더해 구호금을 조성했다.


악사손보는 구호금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됐고, 이번 모금을 시작으로 피해 지역의 복구와 주민 지원을 위한 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스 브랑켄 악사손보 대표는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하며,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그는 “'중요한 것을 보호함으로써 인류의 발전을 도모한다'는 AXA의 소명에 따라,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동참했다"며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이번 기부가 피해 지역 주민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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