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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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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7.01 13:52

이해관계자·사회구성원과 소통 강화
금융소비자 보호 사례 등 소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의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KB국민카드가 ESG 경영 성과를 체계적으로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지속가능경영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 및 사회구성원과 투명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1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2024년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 기준인 '글로벌 리포팅 이니셔티브(GRI) 스탠다드'에 따라 작성됐고, 제3자 검증을 거쳤다.


환경(E)·사회(S)·지배구조(G) 각 분야 주요 성과와 노력을 상세히 담았고, KB금융그룹의 비전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 실현에 기여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환경경영체계 구축, 생물다양성 보전, 자원 보호 활동을 소개했다. 사회 분야에서는 금융소비자 보호, 고객 만족 관리, 포용금융 실천 사례 등을 담았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리스크 관리와 정보보호체계 등의 내부통제 시스템을 주요 성과로 제시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우선적으로 관리해야 할 핵심 이슈를 선정한 것도 특징이다. 이는 기업의 경영 활동이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외부이슈가 기업의 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함께 고려하는 평가 방식이다.




KB국민카드는 △고객만족경영 추진 △정보보고 관리체계 수립 △친환경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디지털 금융 혁신 △윤리 및 준법 경영 추진 등의 분야에서 구체적인 전략과 목표도 수립할 예정이다.


최고경영자(CEO) 메세지를 통해 “2024년은 KB국민카드가 그동안 축적해온 ESG 기반 역량을 본격적으로 실행에 옮긴 한 해"라며 “글로벌 ESG 경영 선도 기업인 KB금융그룹의 일원으로서 그룹 전략과 연계된 ESG 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도 드러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4년 연속 최고 등급 AA등급, 한국 ESG기준원 지배구조 부문 5년 연속 A등급 이상을 획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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