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더 나은 조례와 연구활동 적극 뒷받침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6.27 02:25

도의회, ‘2024년도 우수 조례 및 연구단체 시상식’ 개최
지난해 우수 조례 발의 의원 30명과 연구단체 4개 수상

경기도의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26일 웅수 조례 및 연구단체 시상식에서 축사를 하고있다 제공=경기도의회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경기도의회는 26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경기도의회 우수 조례 및 연구단체 시상식'을 열고 지난 한 해 동안 우수한 조례를 입안한 의원 30명과 실적이 뛰어난 연구단체 4개를 선정해 시상했다.


30건의 우수 조례는 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 외부 위원 평가와 내부 추천을 통해 위원회 심의·의결로 선정했고 4개의 우수 연구단체는 평가기준에 따른 정성·정량평가를 통해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의 심의·의결로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지난해 우수 조례로 선정된 조례를 대표발의한 30명의 도의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의원 연구단체인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 의정활동 및 행정효율 서비스 발굴 연구회(회장 박상현)', '경기도 문화유산 연구회(회장 이석균)' 및 위원회 연구단체인 '경제노동연구회(회장 고은정)', '문화체육관광연구회(회장 이영봉)' 등 총 4개 단체가 우수 연구단체로 뽑혔다.


경기도의회

▲수상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제공=경기도의회

김진경(더민주, 시흥3) 의장은 각 의원과 단체에 상패를 전달하고 “우수 조례를 발의한 의원님들과 연구 활동을 훌륭히 이끌어 주신 의원님들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늘 수상한 조례들과 연구 활동 하나하나에는 도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해법을 찾고자 한 의원님들의 땀과 고민이 고스란히 담겨있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이어 “조례는 1420만 경기도민의 삶을 바꿀 가장 강력한 수단이고, 의원님들의 다양한 연구 활동은 의회의 입법이 더 깊이 있는 정책으로 뿌리내리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과도 같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조례, 더 실효성 있는 연구 활동이 이어지도록 의원님들의 노력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정윤경(더민주, 군포1)·김규창(국민의힘, 여주2) 부의장, 최종현(더민주, 수원7)·김정호(국민의힘, 광명1) 교섭단체 대표의원, 임채호 의회사무처장과 수상 의원 및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김 의장, “도의회는 평화와 존중의 경기도를 위한 든든한 동반자 될 것"

경기도의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26일 경기여성대회에 참석, 축사를 하고있다 제공=경기도의회

한편 김 의장은 이날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40회 경기여성대회' 기념식에 참석했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에서 주최한 이번 기념식에서 김 의장은 여성 발전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여성 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김 의장은 이어 “여성의 권익이 낯설기만 한 과거부터, 평등한 사회가 올바른 이상향이 된 오늘에 이르기까지 그 길위에는 수많은 여성의 눈물과 연대, 실천이 있었다"며 “경기도 곳곳에서 평등과 변화의 씨앗을 뿌려온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장은 “숱한 변화의 길목마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는 경기도를 더 평등하고 따뜻한 공동체로 만드는 데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변화를 이끄는 중심에서 더 넓은 연대와 성장의 발걸음을 이어가 주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장은 “경기도의회는 평등과 존중의 경기도를 위해 여러분 가까이에서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정윤경 부의장(더민주, 군포1)과 고은정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더민주, 고양10), 임상오 안전행정위원회위원장(국민의힘, 동두천2) 등 도의원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재정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등 1200여 명이 참석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