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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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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 해킹] ‘가입 중단’ 대리점주 대여금 상환 3개월 유예키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5.15 11:31

대리점 영업손실 지원책…“추가 보상안 준비 중”
유심 물량 이번 주말 대량 확보…교체 속도 붙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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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봉호 SKT 이동통신(MNO)사업부장이 15일 오전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데일리 브리핑에서 유심 수급 및 현장 지원 인력 교육 계획을 공유하고 있다. 사진=이태민 기자

SK텔레콤이 대리점들의 대여금 원금·이자 상환을 3개월 유예키로 했다. 대규모 유심(USIM·가입자식별모듈)정보 해킹 사고 이후 신규가입이 중단됨에 따라 발생한 대리점 영업손실을 보전하기 위한 지원책이다.


SKT는 15일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해킹 사고 관련 데일리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임봉호 이동통신(MNO)사업부장은 전날인 지난 14일 SKT 대리점협의회와 만나 피해 구제 방안 등을 논의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지도에 따라 신규가입을 중단한 지 약 열흘 만이다.


앞서 유영상 대표는 지난 2일 브리핑에서 “판매점은 자영업자 중심이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영업을 중단시키는 것이 어렵다"며 “신규가입 중단으로 인한 매장의 영업손실은 SKT가 보전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김희섭 PR센터장은 “대여금 상환 유예 외에도 신규가입 중단 관련 보상안도 준비 중"이라며 “여러 가지 의견을 들으며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심 교체 예약 대기자 수가 600만명대로 줄어든 가운데 이번 주말부터 물량이 확보되면서 교체 작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SKT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총 178만명이 유심을 교체했으며, 교체 신청 뒤 대기 중인 고객은 699만명으로 집계됐다. 지난 12일 시작된 유심 재설정을 선택한 가입자는 5만7000명이다.




교체용 유심 물량은 오는 17일 87만장가량 입고될 예정이며, 이번 주말부터 다음주 초까지 입고량은 약 100만장으로 예상된다.


공항 로밍센터에서 유심 교체 업무를 종료한 후 대리점 현장에 파견될 예정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도 강화한다. SKT는 오는 15일부터 이들에게 유심 교체 및 재설정 전산 처리 업무관련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현장 업무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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