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E-로컬뉴스]원주시의회 소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3.12 07:25

원주시의회 산경위-지역조합장 간담회 개최

원주시의회 산경위-지역조합장 간담회 개최

▲원주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11일 원주시의회 1층 모임방에서 지역 농협 조합장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공=원주시의회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주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11일 원주시의회 1층 모임방에서 지역 농협 조합장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학배 산업경제위원장을 비롯한 산업경제위원회 의원들과 김주석 농협중앙회 원주시지부장, 관내 9개 농협 조합장 및 이상분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원주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소금산 그랜드밸리 농산물 교환권 발행, 고품질쌀 유통활성화 지원 방안, 원주쌀 토토미 소비 확대, 무기질비료 가격 지원 확대, 드론 방제 지원, 로컬푸드 포장재 지원 등 농업인의 실질적 어려움 해소를 위한 방안을 주요 안건으로 다뤘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농촌 고령화와 노동력 부족 등 농업 현장의 어려움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책 마련을 강조하고 참석자들은 첨단 농업 기술 도입과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김학배 산경위 위원장은 “농업·농촌의 발전 없이는 원주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도 어렵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농업 현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관련 기관과의 협력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원주시의회 생활체육발전연구회, 제1차 협의회 개최

원주시의회 생활체육발전연구회, 제1차 협의회 개최

▲심영미 원주시의회 연구단체인 생활체육발전 연구회 대표를 비롯하 위원들은 11일 오후원주시의회 1층 모임방에서 제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제공=원주시의회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주시의회 연구단체인 생활체육발전 연구회는 11일 오후원주시의회 1층 모임방에서 제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심영미 의원(대표), 유오현 의원(간사), 조창휘 의원, 박한근 의원 등 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연구회는 생활체육 시설 현황 및 문제점 분석, 2025년 신규 체육시설 사업 및 기존 시설 운영 현황 점검, 전국 대회 유치를 통한 경제적 효과 증대, 선진 지자체 벤치마킹을 통한 발전 방안 을 주요 목표로 한다.


이날 회의의 주요 내용은 생활체육 정책 연구 및 활성화 방안 모색,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선진지 견학 장소 선정, 연구회 세부활동 계획 논의, 체육회 인준 종목과 연계한 생활체육 발전방안 모색, 부서 생활체육 개선 관련 의견을 청취했다.


심영미 대표의원은 “시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정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연구회는 올해 11월까지 활동을 진행하며, 4월 연구용역 착수, 5월 현장 답사, 8월 중간보고회 등을 거쳐 11월 최종 연구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