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E-로컬뉴스] 한국도로교통공단 소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3.05 08:51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 개최…4월 20일까지 접수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한국도로교통공단,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 개최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

▲한국도로교통공단은 제3회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 예선 참가팀 접수를 다음달 20일까지 받는다.. 제공=한국도로교통공단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한국도로교통공단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어린이 스스로 교통안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뮤지컬대회를 개최한다.


4일 공단에 따르면 어린이 목소리로 노래하는 어린이 뮤지컬 대회 '제3회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공단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경찰청 그리고 손해보험협회가 후원한다. 초등학생 또는 해당 연령대 5~15명으로 구성한 팀이 어린이 교통안전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교통안전뮤지컬 창작곡 △교통안전뮤지컬 자유개사곡을 선보인다.


예선 접수는 다음달 20일까지며 이후 25일까지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1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본선은 5월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공개 방청 형태로 열린다.


뮤지컬 배우, 교수 등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교육부장관상(대상) △경찰청장상(최우수상) △한국도로교통공단 이사장상(우수상) △손해보험협회장상(장려상) △안전생활실천연합회 공동대표상(인기상)과 총상금 1500여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는 학교대표 참가 입상팀 중 최고득점팀 지도교사에게 '지도교사상'을 수여한다.


한국도로교통공단 소통홍보처 관계자는 “어린이의 목소리로 교통안전을 노래하는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에 맞춰 본선을 진행한다"며 “온 국민이어린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에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 많이 출품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교통공단,'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한국도로교통공단 CI

▲한국도로교통공단 CI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한국도로교통공단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679개 기관을 대상으로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데이터 품질 △관리체계 등 3개 영역 11개 세부지표를 평가해 등급(우수·보통·미흡)을 부여했다.


공단은 보험사와 함께 교통사고와 상해 데이터를 결합한 보행 어린이 교통사고 보험상품 개발, 은행사 앱을 통한 운전면허 벌점 감경 교육·예약 서비스 개방, AI 기반 위험도로 교통안전정보 가변문자표시기* 서비스 등 공공데이터 기반 민간서비스 제공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데이터 품질관리 체계 및 품질진단 결과 조치, 데이터값 관리를 평가하는 품질영역에서 노력을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철승 교통AI빅데이터융합센터장은 “공단의 4년 연속우수기관 선정은 디지털 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품질 공공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 개방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