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대학 자퇴 후 재입학 고려하는 수험생,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주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25 11:26
대학 자퇴 후 재입학 고려하는 수험생,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주목

2025학년도 대학 입시가 마무리되어 가면서 예비 대학생들의 진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일부 학생들은 자신이 희망했던 학과에 진학해 만족하는 반면, 성적에 맞춰 대학을 선택한 학생들 중에는 휴학, 중퇴, 편입 등 다양한 선택지를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대해 한 입시 전문가는 “자신의 적성과 취업 가능성을 고려해 새로운 학과를 찾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특히 항공 관련 직업을 목표로 하는 경우 실무 중심 교육과 취업 연계를 지원하는 전문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계열별로 2년제 및 4년제 학위 과정을 운영하며, 수시 및 정시 외에도 다양한 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교 측은 25일 “2025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우리 학교는 2·4년제 학위 과정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전공이 개설되어 있다. 일부 전공의 경우 70~80% 이상의 높은 실습률을 통해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성적과 관계없이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할 수 있어 부담이 적으며, 다양한 특강과 자격증 대비 과정, 모의 면접 등을 통해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2025학년도 신학기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다. 고등학교 3학년 졸업예정자뿐만 아니라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