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재발 방지 및 신속한 피해 복구에 최선 다하겠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25 18:04

서울세종고속도로 사고 현장 방문...“사고 수습에 총력” 당부

경기도의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25일 서울세종고속도로 사고 현장에서 사고 경위를 보고받고 있다.제공=경기도의회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김긴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시흥3)이 25일 서울세종고속도로 안성 구간 교량 붕괴 사고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고 “사고 수습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오후 예정된 행사 참석을 취소하고 사고 현장을 긴급히 찾은 김 의장은 “사고 피해 수습이 당장에 최우선"이라며 “가능한 모든 자원을 투입해 상황이 잘 수습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달라"고 경기도 소방 당국에 거듭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사고 현장을 살피고 있다. 제공=경기도의회

김 의장은 이어 “있어서는 안 될 안타까운 사고로 다시금 인명피해가 발생한 것에 참담하다.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빈다"며 “경기도와 협력해 신속한 피해 복구와 재발 방지 대책 마련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고는 서울세종고속도로 교각 공사 현장(안성시 서운면 소재)에서 교량 위 슬라브 상판이 붕괴하면서 발생했다.


사고로 작업자 10명이 숨지거나 다쳤으며 경기도가 현장 대응과 수습을 총괄하고 있다.




김 의장, 시도의장협의회 지역소멸 대응 특위 정기회 참석

경기도의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25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제2기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2차 정기회에 참석,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제공=경기도의회

김 의장은 이날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제2기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2차 정기회에 참석, 인구 감소와 지역소멸에 대응할 지방의회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배영숙 위원장(부산광역시의회)을 비롯한 지역소멸 대응 특위는 지난 24일 도의회를 찾아 2차 정기회를 개최하고 청년인구 유입을 위한 주택구입자금 이자 지원 건의,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인구감소지역 생활인구 활성화 표준 조례안 준비 참여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전국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경기도 또한 지역소멸의 위기 앞에 안심할 수 없다"며 “이 문제의 해결은 지역의 현실을 가장 잘 아는, 그리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지방의회가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그러면서 “각 지방이 서로 협력하고, 지역에 맞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안착시켜 간다면 지역소멸 문제 또한 큰 진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경기도의회도 지역소멸 대응을 위해 특위와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소멸 대응 특위는 인구 감소 및 지역소멸 문제에 지방의회가 공동으로 대응하고자 꾸려진 시도의회의장협의회 특별 기구로 전국 시·도의회별로 1명씩 총 17명이 활동 중이다.


도의회에서는 이병숙(더민주·수원12) 의원이 특위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