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춘천시 교육도시위원회, 최고의 교육도시 조성 큰 역할…21일 정기회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23 17:05
춘천시 교육도시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유동한 춘천시장은 21일 열린 '춘천시 교육도시위원회' 정기회의에 참석했다. 제공=춘천시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춘천시 교육도시위원회 정기회의가 21일 오후 춘천시의회 1층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구성 2주년을 맞아 기존 연임 위원과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지난 2년간의 교육도시 성과를 홍보하기 위한 교육도시포럼 개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춘천시에 따르면 민선 8기 시정 목표로 '최고의 교육도시'를 시정 목표로 설정하고 교육도시과와 산학협력과로 부서도 개편했다. 지난 2023년 '최고의 교육도시 춘천 조성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교육·행정 전문가가 참여하는 교육 거버넌스 '춘천시 교육도시위원회'를 설치했다. 학교, 교육청, 대학, 시민, 단체 등 교육계 이해당사자 등이 위원으로 참여했다.


위원회는 춘천시 교육도시 조성 기본계획의 수립, 교육환경 개선 및 다양한 학교 유치·육성지원, 민·관·산·학 연계 및 협력 등을 심의· 조정 및 자문해 왔다. 특히 지난해 상반기 춘천시가 '교육발전특구'시범지역으로 지정되는 과정에서 교육도시위원회의 사업들이 적극 반영됐다.


이를 통해 시는 교육선도 도시라는 위상을 확립할 수 있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올해부터는 특구 사업을 포함한 교육도시 전반의 사업들을 위원회에서 더욱 활발하게 논의할 것"이라며 “위원회의 논의 내용이 춘천시 교육 정책 수립 및 실행 과정에 충실하게 반영될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2027년 특구 본지정을 대비해 위원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