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E-로컬뉴스]홍천군 소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20 23:55

홍천군, 어린이 보육환경 개선 집중

어린이집 환경 개선

▲홍천군은 올해 10월까지 어린이집 10개소 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한다. 제공=홍천군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홍천군은 올해 10월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 10개소에 대한 시설 개·보수 및 장비비 지원을 통해 어린이 보육 환경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일 홍천군에 따르면 노후시설 보수, 비상 재해 대피시설 설치, 안전·급식·위생용품 교체 등을 집중 개선한다.


지난 2019년부터 3년 주기로 진행하고 있는 지원사업은 대상 어린이집의 환경개선을 돕고, 이를 통해 아이들의 안전과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30여 개 어린이집이 환경개선을 지원해 보육 기반을 강화하고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했다.


방상균 군 행복나눔과장은 “보육 기반 확대를 통해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아이, 부모, 그리고 교직원이 함께 행복한 홍천군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홍천군, 노인지역봉사지도원 위촉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장 및 퇴임 노인회장 공로패 수여

▲홍천군은 20일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장 및 퇴임 노인회장 공로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제공=홍천군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홍천군은 20일 오전 홍천군청 대회이실에서 노인 지역 봉사지도원 위촉장 및 퇴임 노인회장 공로패 수여식을 개초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영재 홍천군수 및 이형주 홍천군노인회 지회장 외 사영한 부회장, 정영심 부회장과 홍천읍 현종길 분회장 외 면 노인회 분회장, 읍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로 퐁당퐁당 문화센터 색소폰반 김보원 강사 외 11명의 재능기부로 분위기를 띄웠다.


정문봉 노인회장은 송사에서 “농촌 유일의 노인 공동체인 경로당을 운영하면서 발로 뛰고 손으로 수고하며 노인의 행복을 위해 노심초사했을 퇴임 노인회장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재직하는 동안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함영순 삼마치2리 노인회장은 답사에서 “노인의 강령처럼 노인들은 지난날 우리가 체험한 고귀한 경험, 업적을 후손에게 계승할 소중한 사명으로 자각하며, 마을과 이웃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노인이 되어야 한다"며 “ 가정과 사회에서 존경받고 위안이 되는 사람, 젊은 세대에 봉사하며 이웃을 사랑하는 노인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그동안 노인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주신 퇴임 회장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하고, 퇴임 후에도 지역사회의 든든한 어른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조언을 부탁한다"며 “노인 일자리 등 경로당에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봉사지도원의 활동과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회장님들과 소통하면서 노인복지와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천군, 해빙기 수상 활동 합동점검

해빙기 수상 안전점검

▲홍천군은 홍천경찰서와 함께 해빙기 홍천강 합동 안전 점검에 나선다. 제공=홍천군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홍천군은 22일 해빙기 홍천강 서면 마곡유원지, 모곡 유원지를 중심으로 홍천경찰서와 합동 안전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안전 점검은 수상레저안전법 제28조(관계 행정기관의 협조)에 따라 홍천경찰서에 협조를 요청해 겨울철 해빙기 수상 활동 위험지역을 대상으로 지역주민과 방문객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특히, 겨울철에도 야영하는 행락객이 늘어나면서 해빙기 수상 활동 위험지역에서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증가함에 따라 현장 중심의 안전 점검을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홍천군 관계자는 “겨울철 캠핑을 하는 야영객에게 해빙기에는 얼음두께가 얇아져 안전사고의 위험성 증가함에 따라 겨울철 안전한 레저활동이 될 수 있도록 주의바란다"고 당부했다.


홍천군 화천면 릴레이 후원 307번 주자…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여

화촌면 릴레이 후원

▲홍천군 화촌면 릴레이 후원에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307번째 주자로 참여했다. 제공=홍천군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홍천군 화촌면 릴레이 후원에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307번째 주자로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소중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회의 참석 수당을 모아 기부하기로 뜻을 모으면서 더욱 의미 있는 후원이 되었다.


박정임·강은수 공동위원장은 “이번 후원은 우리가 직접 참여한 의미 있는 나눔 활동으로, 위원들의 뜻이 모인 작은 정성이지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와 같은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꾸준히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