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군보견의료원, '방학엔 나도 요리사' 선착순 모집

▲평창군보건의료원 방학엔 나도 요리사 프로그램 안내문. 제공=평창군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보건의료원은 18일부터 27일까지 4개 지역(대화, 용평, 봉평, 진부)에서 초등학생 대상으로 '방학엔 나도 요리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방학을 이용해 초등학생도 쉽게 배울 수 있는 메뉴(두부 부리또, 두부 파르페, 무지개 피자, 또띠아 롤 샌드위치 등)들을 보건의료원 영양사가 지역별로 순회하며 각 2회씩 총 8회 진행한다.
의료원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역별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박건희 평창군 보건의료원장은 “초등학생 시기는 평생의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매우 중요한 시기이며 이 시기에 형성된 식습관은 성인이 되어서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양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아동 영양 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평창군 도시재생 기자단 모집…오는 28일까지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7일부터 28일까지 2025년 평창군 도시재생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창군 도시재생 기자단은 지난 2022년 진부면 도시재생 예비 사업 마을 기자단을 시작으로, 2023년에는 8명, 2024년에는 9명이 활동하며 지역의 변화를 기록해 오고 있다.
이번 모집 대상은 군내 도시재생(예비)사업이 현재 진행 중이거나 완료된 3개 읍면(평창읍, 대화면, 진부면) 주민들로,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자단은 3월 초 위촉식을 거쳐 본격적인 취재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정의 군 도시과장은 “도시재생 기자단이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끄는 데 큰 역할을 맡고 있다."라며, “지역 소식을 전하며 공동체의 온기를 나누는 소중한 매개체이기도 하니, 많은 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사)미스코리아 녹원회, 교통 취약계층을 위한 전동차 10대 기탁

▲미스코리아 녹원회는 지난 14일 평창군 교통 취약계층을 위해 전동차 10대를 기탁했다. 제공=평창군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사)미스코리아 녹원회는 지난 14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장애인 등 교통 취약계층의 이동 편의를 돕기 위해 전동차 10대를 기탁했다.
(사)미스코리아 녹원회는 1987년부터 미스코리아 본선 수상자를 대상으로 결성된 단체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 환경보호, 장학사업 등 다양한 복지 활동과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