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도 ‘2025년 정부업무보고 대응 전략회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15 20:54
2025년 정부 업무보고 대응 전략회의

▲여중협 도 행정부지사는 지난 14일 2025년 정부업무보고 대응전략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제공=강원도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는 '2025년 정부업무보고 대응 전략회의'를 14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여중협 행정부지사 주재로 소관부처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진행된 정부업무보고의 주요정책과 연계한 도의 핵심과제를 마련하고 대응전략을 논의했다.


국정공백을 최소화하고 국민 생활 안정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발표한 정부 보고 내용에 따르면 도 역점정책과 관련된 정부 정책에는 △반도체·바이오·수소·미래차 등 미래산업 육성 △지역 민생경제 회복 지원 △기회발전특구·연구개발특구 등 지역투자 활성화 기반 구축 △고속철도망·도로망 등 SOC 확충 △첨단분야 인재양성 지원 등이 있다.


상향식 특례부여 제도 신설 및 지역소멸위기 극복 시책 및 인구 활용 확대, 광역형 비자 시범운영 등 지방시대 구축을 위한 정책도 포함돼 있다.


이에 도는 정부 정책과 관련해 이미 추진하고 있는 정책은 도의 핵심과제로 선정하고 지속 추진한다. 또 제도 신설·시범운영 등 새롭게 추진하는 정책에 대해서는 부처 동향 파악·협의, 대응방안 마련, 내실 있는 사업계획 수립 등으로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특히 △반도체 K-소재·부품 생산거점 구축 △지역기술혁신 허브 운영 △스마트 농업전환 및 농업기반 첨단산업 육성 △ 용문~홍천 광역철도 조기착공 등 정부 정책연계사업을 대상으로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2025년 정부 업무보고 대응 전략회의

▲여중협 도 행정부지사는 지난 14일 2025년 정부업무보고 대응전략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제공=강원도

여중협 행정부지사는 “보고된 사업들 외에도 도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긴밀히 협조하고, 2026년 국비확보 뿐만 아니라 우리 도의 현안이 부처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해 줄 것"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