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은지

elegance44@ekn.kr

김은지기자 기사모음




세종시의회, 건보공단과 시민 건강증진 협력 논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20 18:44

임채성 의장, 건보공단 관계자와 간담회…정의현 비서실장 표창 수여

세종시의회

▲20일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가운데)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와의 간담회 자리에서 세종시의회 정의현 비서실장(오른쪽) 이 공단 급여 조사 업무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받았다. 제공=세종시의회

세종=에너지경제신문 김은지 기자 세종시의회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은 20일 의장실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김진성 부장을 비롯한 건보공단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주요 현황과 2025년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으며 세종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회와 공단의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임 의장은 “세종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늘 애쓰시는 공단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의회도 공단과 긴밀히 협력해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 후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표창 전수식이 진행됐다. 세종시의회 정의현 비서실장은 공단 급여 조사 업무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받았다.


정 비서실장은 의장 의정활동 보좌와 관계기관 협력에 힘써왔다. 특히 지난해 8월 제91회 임시회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특별사법경찰 도입 촉구 결의안'이 채택되는 데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됐다.




이번 간담회와 표창 수여는 세종시의회와 국민건강보험공단 간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노력을 더욱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