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제13회 홍천강 꽁꽁축제 개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19 06:22
제13회 홍천강 꽁꽁축제

▲제13회 홍천강꽁꽁축제가 18일 홍천강 일원에서 개막했다. 제공=홍천군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제13회 홍천강꽁꽁축제가 18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15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개장식은 최근 무안국제공항 사고로 인해 애도를 표하며 송어전달 릴레이, 송어등 조명점 등을 진행했다.


6년근 인삼이 배합된 사료를 먹은 홍천의 '인삼송어'는 맛과 크기뿐만 아니라 육질까지도 우수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맛의 경험을 선사한다.


축제 기간에는 송어 얼음낚시터, 부교 낚시터, 맨손 인삼송어 잡기, 가족 실내낚시터 등 각종 체험 행사가 전개된다. 얼음낚시터는 총 4구역으로 확장했고 부교 낚시터도 1500공까지 확대했다.


송어를 한 마리도 잡지 못한 방문객을 위해 '꽝 조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행운권 추첨의 하이라이트로 경차 2대를 도민과 전국 타 시·도 지역 각각 1명씩 추첨한다.


이밖에도 민속 썰매장, 실내 유·무료 체험부스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바가지 없는 축제'를 위해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해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송어 전달 릴레이

▲신영재 홍천군수가 송어를 들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제공=홍천군

신영재 홍천군수는 “송어 낚시도 즐기고,송어회와 구이 등 맛있는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홍천강 꽁꽁축제에 방문해 차별화된 6년근 인삼배합사료를 먹여 키운 인삼송어의 건강한 맛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명준 홍천문화재단 이사장은 “홍천 인삼송어를 먹으며 건강하고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기 바란다"며 “청결한 사육환경과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통해 엄선된 고품질의 명품홍천 인삼송어를 활용한 다양한 특산요리 개발과 체험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