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제공=페북 캡처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9일 “교육청은 일을 '줄이고 나누고 쉽게 하는' 업무 개선에 나선다"며 “학생 교육을 위해 꼭 필요한 업무를 제외한 지침, 조례 등을 정리하려 한다"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인력과 예산 보내지 않고 업무만 늘리는 일 없어야>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언급하면서 강한 업무개선 의지를 나타냈다.
임 교육감은 글에서 “경기미래교육청으로 조직을 개편하면서 '스마트 업무 개선'에 나선다"고 적었다.
임 교육감은 이어 “학교나 교육지원청은 새로운 공문이나 지침을 받으면 계속 업무가 늘게 된다"며 “문제는 기존에 해오던 업무는 줄지 않고 축적된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그러면서 “교육의 본질에 집중하는 교육현장, 최소한의 인력과 예산도 보내지 않고 업무만 늘리는 일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 “경기교육도 학생 개개인에게 맞춤형 교육 제공하는 체제로 전환할 것"
▲8일 2025년 교육계 신년 교례회에 참석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페북 캡처
앞서 임 교육감은 전날 같은 SNS를 통해 “경기교육도 학생 개개인에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체제로 변화하고 있다"고 시대의 흐름을 짚었다.
임 교육감은 그리고“국가가 나를 위하여 무엇을 해 줄 것인지 묻지 말고, 내가 국가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라"라는 1961년 존 F. 케네디 미국 전 대통령의 취임 연설문을 인용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임 교육감은 또 “이 시기는 권리보다 의무와 책임을 우선하는 '국민의 시대'였지만 이후 우리는 권리의 주체로서 시민의 영향력이 커진 '시민의 시대'를 거쳐왔다"고 시대 변천사를 설명했다.
임 교육감은 또한 “지금은 어떠한 시대일까요?"라고 반문하면서 “바로 '개인의 시대'"라고 했다.
임 교육감은 이와함께 “'지금 나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개인의 자율과 행복이 중요하다"며 “개인의 성장이 곧 국가의 성장"이라고 주장했다.
임 교육감은 끝으로 이런 점에서 "올해는 교육현장에서 선생님을 중심으로 미래역량을 갖춘 학생들로 성장하는, 새로운 변곡점의 해로 삼겠다“고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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