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에경 영상] 정명근 화성시장, “103만 화성시민 곁에서 늘 함께하겠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01 13:15

자원봉사자날 기념식에 참석해 24만명 봉사자들에게 인사
폭설로 축산농가 등 피해 심각...‘도움의 손길’ 필요도 강조

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이 자원봉사자날 기념식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페북 캡처

화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1일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이 한 곳으로 모인다면 우리는 어떤 어려움도 극복하고 누구도 희망을 잃지 않는 화성을 함께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언제나 103만 화성시민의 곁에서 늘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전날 자신의 SNS에 올린 <더 아름다운 화성시,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과 영상에서 이같이 언급했다.


더 아름다운 화성시,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제공=페북 캡처


화성시

▲2024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모습 제공=화성시

정 시장은 글에서 “2024년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이하여 언제나 화성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400여명의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함께 했다"고 적었다.


정 시장은 이어 “우리 화성시의 자원봉사자는 매년 꾸준히 증가해 현재 24만명의 자원봉사자가 재난현장부터 화성시의 각종 행사까지 언제나 함께해주고 계시다"고 강조했다.


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이 폭설 피해 현장을 방문, 현황을 파악하고 있다 제공=페북 캡처

정 시장은 그러면서 “기록적인 폭설의 피해현장을 둘러본 결과 축산농가와 비닐하우스의 피해가 심각하다"면서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화성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달 30일 장안대학교 체육관에서 '2024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자원봉사로 만드는 희망, 화성특례시와 함께!'라는 주제로 진행된 행사는 2024년 한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약 4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화성시

▲2024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정명근 화성시장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제공=화성시

이날 기념식은 역대 자원봉사 대상 수상자들의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53명의 우수 자원봉사자와 6개 단체에 표창과, 인증패, 감사패를 전수해 자원봉사자의 헌신과 노고를 격려했다.


특히, 2024년 한 해 동안 가장 열정적으로 봉사한 자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자원봉사 대상은 '동탄7동자원봉사지원단'의 정미옥 단장이 수상했다.


아울러, 기념식 후에는 줄다리기, 퀴즈쇼 등 명랑운동회를 진행해 자원봉사자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김세제 이사장은 “올 한 해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발 벗고 나서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자원봉사자분들과 함께 우리 사회 소외계층에게 도움의 손길을 나누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자원봉사센터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화성시도 자원봉사자분들의 열정과 헌신에 보답하기 위해 제도적 지원 강화 및 자원봉사자 안전과 편의를 위한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