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정시모집 원서 접수가 오는 12월 31일부터 시작된다. 대부분의 대학이 수능 성적을 중심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가운데, 정보보안 특성화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사이버보안학과가 고3 수험생과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사이버보안학과는 4년제 학사 학위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보안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수험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프로젝트 실습을 중심으로 한 교육 과정을 통해 사이버 해킹 및 정보보안 분야에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아전 사이버보안학과는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교는 정규 학기와 심화 학기,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 능력을 키우고,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정보보안 분야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보안학과뿐 아니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등 IT 융합 계열에서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관계자는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및 지방 거주 수험생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인서울에서 실무 중심의 IT 교육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아전은 정보보안 전문 인력 양성과 함께 IT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수험생들의 많은 지원이 기대된다.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IT전문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