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읍면 대통합 ‘제28회 노인의 날’ 성황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5 13:40

지역 사회와 어르신들의 화합의 장, 장수군수 축사·감사의 마음 전해

장수군

▲장수군은 5일 레드푸드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제28회 노인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공=장수군

장수=에너지경제신문 이수준 기자 전북 장수군은 5일 '제28회 노인의 날' 행사가 레드푸드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한노인회장수군지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3년만에 장수군 7개 읍·면 통합행사로 추진돼 의미가 한층 더 깊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훈식 장수군수를 비롯해 김두봉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장, 최한주 군의장, 도·군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사회단체장, 노인회 임원 및 지역어르신 등 1500명이 참석했다.


장수읍 풍물단 공연의 흥겨운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노인강력 낭독, 유공자 표창, 축사 등이 진행됐고 다채로운 축하공연으로 행사가 풍성해졌으며 모범노인과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가 큰 7명에게 장수군지회장 표창이 수여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들은 “뜻깊은 행사를 통해 오래간만에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소회를 밝혔으며,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도 노인분들과 함께 어울리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새로운 이름으로 출발하는 축제의 시작을 '노인의 날' 행사와 함께하게 돼 감사드리고, 이번 행사가 지역 주민들 모두가 어울리는 특별한 연결고리가 된 것 같다"며 “국가와 사회에 희생하고 헌신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자리인 만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