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SYM헬스케어 디지털 재활의 혁신 ‘4DEYE’ TIPS R&D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10 09:00
4

SYM헬스케어가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R&D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0일 전했다.


TIPS R&D 프로그램은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민간 운영사가 유망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하면 정부가 매칭 투자와 연구개발(R&D) 지원을 제공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선정된 기업은 향후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뿐만 아니라 창업사업화·해외마케팅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SYM헬스케어의 혁신적인 제품인 '4DEYE'는 지난 100년간 변화가 없던 재활시스템을 혁신하는 디지털 재활 치료제이다. 4DEYE는 정밀한 AI 근골격계 검진을 통해 맞춤형 재활치료를 제공하며, 다 시점 센서 기반 마커리스 3D 생체역학 모션인식 기술을 활용해 정밀한 검진 데이터를 근거로 둔 개별화된 처방을 가능하게 한다.




4DEYE는 모바일 기반의 디지털 재활치료를 제공함으로써 시공간의 제약을 없애고, 치료사 없이도 효과적인 치료를 가능하게 한다. 집에서 편안하게 비대면으로 치료사와 소통하며 재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지역에 거주하거나 의료비가 부담되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SYM헬스케어의 디지털 재활 치료제는 예방, 치료, 사후 관리까지 근골격계 질환의 전 주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재활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생성형 AI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으며, RWD(Real World Data), RWE(Real World Evidence) 데이터 셋 구축을 통해 일상 속 건강 관리를 돕는다.


또한 보험 적용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재활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재활치료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약물 복용에 대한 의존도를 획기적으로 줄여 보다 건강한 재활을 실현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SYM헬스케어 관계자는 “TIPS R&D 선정은 SYM헬스케어가 AI 기반 근골격계 수술 후 재활 디지털 치료제 임상에 한층 더 매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로 재활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많은 이들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