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동부여성발전센터, RPA(로봇자동언어) 개발자 양성과정 개설 및 수강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6 14:04

234235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서울시 동부여성발전센터가 RPA(로봇자동언어) 개발자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29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Robotic Process Automation의 약어인 RPA는 인간이 컴퓨터로 수행하는 단순·반복 작업을 소프트웨어 로봇으로 자동화하는 기술을 말한다. 최근에는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RPA, 자동화 기술 및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면서 RPA 개발자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동부여성발전센터는 이번 RPA 개발자 양성과정을 개설하여, 디지털 미래기술 분야의 안정적인 여성일자리를 창출하고 정부의 여성고용위기 대책을 위한 ‘미래유망분야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의 디지털전환 정책에 부합하는 ‘RPA 개발자’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최신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한다는 계획이다.

교육은 8월 6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 여성 중 고용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수강신청 및 서류 마감은 7월 29일까지로 서류 심사 후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한다.

커리큘럼은 Uipath 프로그래밍, 데이터 추출·가공, 업무 자동화 실습, AR봇과 UR봇 교육, 프로젝트 실습, 동기 부여 강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홍두표 나눔정보 대표, 이지안 나눔정보 교육팀장, 이윤서 홀로스비토탈이미지컨설팅 대표 등 전문가 3인이 수강생들에게 필요한 실용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RPA개발자 분야로 취업 또는 경력 전환을 준비 중인 여성이며, 프로그램 언어에 대한 기초지식을 보유하고 있거나 경험이 있는 여성, IT전공자 또는 경력자, 관련 분야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여성을 우대한다.

동부여성발전센터 관계자는 "RPA 분야는 다른 개발업무와 비교하여 코딩이 거의 필요 없어 비경험자 및 비숙련자도 교육을 통해 진입할 수 있다"라며 "본 교육과정은 비경험자도 교육을 통해 RPA분야 진입하여 취업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한편, 본 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동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